더뉴 C클래스 이스테이트 9월 출시…가격 6100만원
[ 김근희 기자 ]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올해 판매 목표를 4만대 이상으로 정했다. 하반기와 내년에 SUV(스포츠유틸리티 차량)와 고성능 브랜드 AMG 판매에 집중하겠다는 전략이다.최덕준 벤츠코리아 세일즈 총괄 부사장(사진)은 지난 4일 부산 광안리에서 열린 브랜드 체험 공간 '메르세데스 미 부산' 행사에서 "올 상반기에 2만2000대를 판매했는데 하반기에도 이와 비슷하게 팔 것"이라며 "올해 4만대 이상 판매하겠다"고 말했다.
최 부사장은 "올 하반기와 내년에는 SUV에 주력하겠다"며 "벤츠에 있는 SUV 라인업이 전부 국내에 들어온다고 생각하면 된다"고 강조했다. 벤츠가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차량은 'GLK'의 후속 모델인 'GLC'와 'M클래스'의 페이스리프트(부분변경) 모델 'GLE'다. 두 모델 모두 올 4분기에 들어올 계획이다.
최 부사장은 특히 GLC 모델 판매에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그는 "2주 전 포르투갈에서 GLC를 시승했는데 굉장히 훌륭했다"며 "출시되면 가격 상승이 불가피하겠으나 가격 대비 제품의 품질은 매우 높아졌다"고 말했다.
그는 "앞으로도 고성능 브랜드 AMG를 확대하겠다"며 "AMG는 올 상반기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증가한 819대가 팔리는 등 계획대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설명했다.
벤츠는 이날 '더뉴 C클래스 이스테이트'를 공개했다. 이스테이트는 C클래스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왜건형 모델이다. 오는 9월 공식 판매되며 가격은 6100만원이다.
최덕준 부사장은 "C클래스는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제품인 만큼 분명 C클래스 이스테이트를 필요로 하는 고객이 있을 것이라고 생각했다"며 "시장 반응을 보고 향후 다른 이스테이트 차량을 지속적으로 출시할지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최 부사장은 "한국이 세계 톱10 시장이 된 만큼 제품 출시 등 모든 것이 다른 지역보다 빠르다"며 "최근 본사에서 한국형 내비게이션 시스템 개발에 착수했다"고 말했다.
김근희 한경닷컴 기자 tkfcka7@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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