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L 16강 5경기, '송채림' 광자포에 당한 아픔 광자포로 극복해

입력 2015-08-07 13:19  

<p>MSI코리아가 후원하고 헝그리앱TV가 방송하는 국내 유일의 스타크래프트2 여성부 리그 WSL(Woman Starcraft2 League) 시즌3의 16강 제5경기가 지난 6일(목) 저녁 8시부터 서울 가산동 헝그리앱 스튜디오에서 펼쳐졌다.

이날 경기는 캐스터 천보영과 함께 안준영, 박진영의 해설로 진행되었다. 박진영 해설은 이날 경기를 통해 WSL 첫 해설에 나섰고, 대회 참가자들의 실력 향상을 위해 특별 코치를 해온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었다.

첫 경기에서는 박진영 해설의 트레이닝을 받은 A조 박소라가 김은지의 초반 저글링 러시를 막고 빠른 앞마당 부화장을 성공하며 시종일관 상대를 압도한 끝에 1패 후 귀중한 1승을 챙겼다.

B조에서는 플래티넘 리거인 이가희가 마치 프로토스 운영을 1대1 개인 과외 하듯 상대 언랭커 이진희에게 압도적인 실력 차이를 보여주며 승리했다.

C조에서는 지난 두 경기에서 광자포로 쓴맛과 단맛을 다 보았던 송채림이 김형은을 상대로 이번에는 본인이 광자포 러쉬를 시도해 상대의 부화장 멀티를 견제한 후 안정적인 병력 운용 끝에 승리했다. 송채림은 16강전 세 경기 승패의 향방이 모두 광자포로 인해 결정이 나면서 '송자포'라는 애칭을 얻게 되었다.

마지막 D조 경기에서는 WSL 시즌3 최고의 '신데렐라'로 등극한 심채원이 강력한 추적자 물량 공세를 앞세워 박세희의 프로토스를 꺾고 승리해 8강 진출을 눈앞에 뒀다.

WSL 시즌3는 매주 목요일 밤 8시와 토요일 낮 3시에 헝그리앱TV 스튜디오에서 직접 관람이 가능하며, 헝그리앱TV를 비롯해 아주부TV, 다음팟TV, 아프리카TV 등을 통해서 실시간으로 시청할 수 있다. 16강 제6경기는 8월 8일(토) 오후 3시에 펼쳐진다.</p>

온라인뉴스팀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gametoc@naver.com



[8/7]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 D-8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