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스타' 김혜성 "유선, 차예련 남자들 잡는다" 폭로

입력 2015-08-13 07:02   수정 2015-08-13 10:02

tvN ‘고성국의 빨간 의자’가 광복 70주년 특집으로 방송된다.

12일(수) 저녁 7시 40분에 방송하는 tvN 로드토크쇼 ‘고성국의 빨간 의자’가 광복 70주년을 맞이하여 김황식 前 국무총리와 함께 대한민국 70년의 세월, 30년의 미래에 대해 논한다.

이날 ‘빨간 의자’에서 김황식 전 군무총리는 MC 고성국 박사, 문지애 아나운서와 함께 70년대 서울을 재현해 놓은 추억의 거리에서 과거의 자취를 느끼고, 서울의 랜드마크에서 대한민국의 현재와 미래를 바라볼 예정.

한국경제의 비약적인 성장에 대해 김황식 전 국무총리는 “원조를 받는 나라에서 원조를 준 나라는 역사상 대한민국이 유일하다”며 “가난하더라도 자녀들의 학업에 힘썼던 부모님들 덕분에 훌륭한 인력이 뒷받침되고, 정부가 경제개발 계획을 잘 세워서 수출주도형의 산업을 잘 이끌어 온 게 성장의 원동력이었다고 생각한다”고 전했다.

김황식 전 총리는 현재 대학민국의 가장 큰 문제점으로 양극화를 꼽으며 “중산층이 얇아지고 빈부격차가 벌어지는 게 큰 문제인 같다. 정치의 가장 큰 과제는 국민통합이다. 그 중에서도 노사정 타협이 최우선이라고 생각한다. 서로 간 대타협이 이뤄지면 경제성장뿐 아니라 국민대통합도 가능하다”도 밝혔다. 김 전 총리는 또 “우리 사회의 갈등을 해소하고 모든 국민들이 서로 어깨동무하고 더불어 잘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미래를 맞이하면 좋겠다”며 미래상도 함께 전했다.

이 외에도 이날 방송에서는 대한민국의 과거, 현재에 대한 이야기에 이어 우리가 만나야 할 미래 ‘평화통일’에 대해서도 이야기한다. 통일을 앞당기는 법으로 김황식 전 총리는 독일의 사례를 들어 설명했다. 그는 “독일 통일에서 가장 큰 원동력이 되었던 것은 동독 주민들의 서독을 향한 마음이었다. 우리도 결국 북한 주민들이 어떤 생각을 갖느냐가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북한 주민들을 위한 인도적인 교류, 협력과 같은 노력을 열심히 하면 통일을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광복 70주년 기념 특집으로 꾸며지는 tvN ‘고성국의 빨간 의자’는 12일(수) 저녁 7시 40분에 만나볼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牡耉?/a>]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