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옐로아이디 1주년…15만계정 모바일 비즈니스 '활발'

입력 2015-08-20 09:39  

다음카카오는 20일 중소사업자를 위한 모바일 비즈니스 플랫폼 '옐로아이디'가 정식 오픈 1주년을 맞았다고 밝혔다.

옐로아이디는 카카오톡에서 고객과 친구를 맺고 채팅방에서 실시간 1:1 상담은 물론 각종 소식을 메시지로 전송할 수 있는 서비스다.

옐로아이디에는 총 15만7000개의 계정이 생성됐다. 860만여명의 사용자가 평균 2.6개의 옐로아이디와 친구를 맺으며 약 2200만개의 친구관계를 형성했다. 이를 통해 하루 26만여건의 단체 정보 메시지가 발송됐으며 약 2.5억건의 1:1 대화가 오고갔다.

옐로아이디를 가장 활발하게 사용하는 업종은 패션, 병원, 뷰티 관련 업종인 것으로 나타났다.

옐로아이디가 많이 개설된 지역은 강남, 부산, 일산, 동탄, 송도, 부천 등으로 주로 카페, 레스토랑, 쇼핑센터 등이 밀집한 번화가인 것으로 분석됐다.

옐로아이디는 파트너와 이용자를 더 긴밀하게 연결하기 위한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현재 시범 서비스로 운영하고 있는 '옐로아이디 스토어'를 올해 4분기 중 정식 선보일 예정이다. 옐로아이디 스토어는 이용자가 옐로아이디로 물건이나 서비스에 대해 상담을 하고 구입을 원하면 채팅방 내에서 바로 결제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갤노트5·S6 엣지+ 출격…하반기 '대화면 전쟁' 개막] [이통3사, 갤노트5·S6 엣지+ 지원금 '최대 30만원'…판매가 보니] [이재현 CJ회장, 아버지 입관실 2차례 찾았다] [배달의 민족 “누가 라이벌이래?” 배달어플 인지도 1위]

최유리 한경닷컴 기자 nowhere@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