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로 뻗어가는 게임빌 "상반기 해외매출 400억원"

입력 2015-08-21 11:14   수정 2015-08-21 11:30

<p>
모바일게임사 게임빌이 장기적인 해외시장 공략으로 성공적인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오픈 마켓 시대가 됐지만 국경 없는 글로벌 시장에서 두각을 나타내는 한국의 모바일게임사는 드물다.

게임빌은 올해 2분기에 해외 분기매출 236억 원을 기록, 최초로 200억 원을 돌파했다. 상반기 해외 매출 역시 409억 원으로 최초로 400억 원을 돌파했다. 해외 매출 성장 요인으로 기존 히트작들의 지속적인 인기에 '드래곤 블레이즈', '던전링크', 'MLB 퍼펙트 이닝 15' 등 신작들의 가세가 주효했다. 해외 모든 지역에서 성장세를 보였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전년 동기 대비 3배 이상 성장한 것이 특징이다.

오랜 해외시장 투자 노하우, 해외매출 이끌어

게임빌은 오랫동안 해외 시장을 공략해 왔다. 지난 2006년 국내 모바일게임 업계 최초로 미국 현지에 법인인 '게임빌 USA'를 설립하며 투자를 이어왔다. 최근 게임빌의 게임들은 북미 유럽, 동남아, 남미 등을 가리지 않고 인기를 얻었다. 출시 4년째를 맞이한 게임(몬스터워로드)까지 유럽 시장에서 오픈 마켓 상위 매출 순위를 이어가는 상황이다.

게임빌 측은 "해외 시장에서 더 큰 성과를 얻고 있는 게임빌의 모습을 보면 과거의 노력이 헛되지 않았음을 알 수 있다"며 "이 같은 성과는 글로벌 진출이 화두로 떠오른 현재 업계의 관심을 모을 수밖에 없다"고 전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들은 나라별로 다양하게 포진되어 있다. 게임빌의 인기 게임을 살펴보면 북미의 '드래곤 블레이즈'와 'MLB 퍼펙트이닝 15'를 비롯해 남미의 '다크어벤저2', 유럽의 '몬스터워로드'와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동남아의 '던전링크', 한국의 '별이되어라'와 '이사만루2015 KBO', 그리고 일본의 '드래곤 블레이즈' 등이다. "대부분의 게임들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게임이기도 하고, 현지마다 서비스 노하우가 더해져서 이뤄낸 결과"라는 게 게임빌 측의 설명이다.

하반기 자체 개발작-IP 활용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

게임빌 측은 "일찌감치 시작한 해외 시장 투자는 장기적으로 큰 호재로 작용할 전망"이라고 전했다. 보여주기 식의 단기 수익보다 미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하고 투자했기에, 다른 게임사보다 글로벌 경쟁력에 있어 한 ?앞서 있다는 것이다.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의 경우 현재 국내뿐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 상당한 마니아들을 견인하고 있다. 이 게임으로 인해 게임빌은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에 물꼬를 텄다. 게임빌은 하반기 유명 IP 브랜드 최신작인 '제노니아S: 시간의 균열'로 글로벌 경쟁력 상승을 견인한다는 전략이다. IP 활용 게임들의 면면 역시 화려하다. '아키에이지', '에이지오브스톰: 킹덤언더파이어온라인', '데빌리언' 등 굵직한 게임들이 모바일게임 신작으로 해외 출사표를 던질 예정이다.

게임빌은 "지속적으로 PC 온라인게임의 모바일게임화를 리딩해 나갈 계획"이라며 "'나인하츠'와 같은 대작 중심의 자체 개발 기대작도 게임빌의 글로벌 경쟁력 상승을 견인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다.

현재 게임빌은 한국, 미국, 일본, 중국, 독일, 싱가포르, 태국 등 12개 국가를 거점으로 시장 개척에 집중하고 있다. 게임빌 측은 "특히 '몬스터워로드', '피싱마스터',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 등 최소 1년에서 최대 4년째 흥행하는 글로벌 스테디셀러를 보유하고 있는 점이 성장 가능성을 증명한다"며 "동·서양을 막론하고 전 세계 모든 지역을 안정적인 서비스 역량으로 커버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경쟁력"이라고 전했다. </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 구독신청] [기사구매]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