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유력 언론들, 한경과 부동산 정보 교류

입력 2015-08-26 19:12  

시티스케이프코리아, 내달 19~21일 인천 송도서 개최

'부동산 올림픽'…한·중 공동 마케팅



[ 박영신 기자 ] 한국경제신문이 중국 주요 미디어업체와 부동산 분야를 중심으로 한 정보 교류사업을 벌인다. 다음달 19일 인천 송도에서 개막하는 국제 부동산박람회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2015’의 홍보·마케팅도 함께 펼치기로 했다. 중국 내 박람회 홍보와 한국 부동산 마케팅 등을 공동 추진할 계획이다.

26일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사무국에 따르면 한국경제신문은 최근 칭다오TV, 반다오도시신문(종합일간지), 소후(SOHU) 포커스(부동산 포털) 등 중국 산둥성의 세 개 매체와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홍보 지원 및 한·중 경제 정보교류사업 협약’을 체결했다. 다음달 초엔 중국 최대 민영 위성채널 중 하나인 펑황TV와도 협약을 맺을 예정이다.

한국경제신문은 이들 중국 미디어업체와 손잡고 한·중 부동산 정보사업, 광고, 상호 투자유치 정보사업 등을 함께 벌일 계획이다. 교육·문화 등과 관련한 정보사업 추진도 검토하기로 했다. 정보교류 협약을 맺은 중국 미디어업체들은 이번주부터 자사 홈페이지와 신문 지면, TV·라디오 프로그램, 인터넷 포털 등을 통해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박람회 홍보에 나선다.

시티스케이프코리아 참가 업체들이 중국 홍보를 요청하면 한국경제신문 및 중국 언론사와의 협의를 거쳐 함께 진행하기로 했다. 신청은 시티스케이프 사무국으로 하면 된다. 박람회 폐막 이후에도 업체들이 별도 홍보·마케팅을 희망하면 이를 함께 추진할 방침이다.


박람회에 참가한 공공기관을 위한 투자유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중국 미디어업체들은 양국 공공기관의 공공개발사업에 대해 투자매칭 프로그램을 가동하기로 했다.

한국경제신문과 이들 중국 매체의 공동 홍보 및 마케팅이 본격화하면 시티스케이프에 출품된 부동산 판매도 활성화될 전망이다. 공공사업 개발자금 유치, 사업자 제휴, 개발 컨설팅 등에서 상당한 효과가 기대되고 있다. 왕수덕 한국중화총상회 사무총장(골든킹프로퍼티 회장)은 “중국 유력 매체와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정보교류사업 협력 체계를 구축한 것은 양국 간 부동산 투자 활성화 측면에서 의미가 크다”며 “신뢰도 높은 미디어들이 정보를 제공 하기 때문에 무엇보다 ‘부동산시장 투명성 제고 효과’가 기대된다”고 말했다.

시티스케이프 브랜드 보유업체이자 시티스케이프 코리아 공동 주최자인 영국 인포마그룹은 미국 CNBC·블룸버그·포브스, 아랍에미리트 더 내셔널(영자신문) 등 글로벌 매체 50여개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유럽 중동 미국 등에서도 한국 박람회 홍보가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

시티스케이프 코리아는 인천시와 한국경제신문,영국 인포마그룹이 공동 개최하는 부동산 박람회로 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린다. 세계 15개국 80여개 업체와 기관이 참가하고, 1만5000여명의 방문객과 투자자들이 몰릴 것으로 예상된다.

박영신 건설부동산전문기자 yspark@hankyung.com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