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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씨웨이브소프트의 김범 AD와 신용 PD | ||
넥슨은 28일 경기도 판교 사옥에서 씨웨이브소프트가 개발한 신작 온라인게임 '하이퍼유니버스(HYPERUNIVERSE)'의 미디어 시연회를 열었다. 9월 9일 첫 알파테스트를 앞둔 이 게임은 횡스크롤 액션과 AOS의 장점을 모은 것이 특징이다.
'하이퍼유니버스'는 기존의 '롤'이나 '도타2'처럼 상대팀의 본진을 파괴하면 승리하는 방식이다. 유저는 다양한 초능력을 가진 총 24명의 하이퍼(Hyper) 중 하나를 선택해 플레이를 하게 된다. 하이퍼는 세계종말을 저지할 수 있는 소수의 능력자 집단으로, 하이퍼유니버스란 초자연적 공간에서 대결을 펼친다는 설정이다. 하이퍼는 능력치 및 스킬 구성에 따라 '탱커', '브루저', '테크니션', '스트라이커', '스토커', '서포터' 총 6가지로 구분된다.
일단 이 게임은 AOS 장르 최초로 키보드 전용 조작 방식을 도입했다. 오른쪽 방향키로 하 鉗肪?움직이고, ASDF 키로 스킬을 사용한다. 기본 공격과 점프, 대시는 각각 X, C, V 키를 사용한다. 이 조작 방식은 처음 게임을 접하는 유저들에게는 적응이 필요해 보인다.
한타가 벌어졌을 때는 대시로 적에게 뛰어 들어가 광역스킬이나 스킬 콤보를 사용할 수 있다. 이 때문에 거리 싸움과 대시를 얼마나 잘 하느냐가 매우 중요하게 작용한다. 또 일반적인 AOS 게임과 달리 전장이 복층 구조로 만들어져 있고, 전장 곳곳에는 사다리, 점프대, 포털 등의 오브젝트가 존재한다. 빠른 층간 이동을 통한 기습이 가능한 구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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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유니버스'는 AOS 장르의 고질적 스트레스 요인을 최소화하기 위해 평균 플레이 시간을 15~20분 수준으로 줄였다. 단축된 플레이타임만큼 캐릭터 성장속도가 빠르고 게임 초반부터 지속적으로 '한타'가 가능하다.
또 유닛 처치나 오브젝트 파괴로 얻는 골드를 모든 아군에게 동일 지급해, 팀원 간 소모적인 '막타 경쟁'을 없앴다. 비(非)전투 중에는 체력이 빠른 속도로 회복되기에 본진 귀환을 반복할 필요도 없어졌다. 신용 PD는 "AOS 장르는 진입장벽이 높고 다양한 스트레스를 받게 되는데, 그러한 부분을 없애는 데 힘썼다"고 덧붙였다.
넥슨은 '하이퍼유니버스'의 첫 번째 알파 테스트를 9월 9일부터 진행할 예정이며, 9월 6일까지 테스터 모집에 돌입했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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