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갑작스럽게 쌀쌀해진 바람과 일교차가 큰 날씨에 평소 건강했던 사람일지라도 면역력이 떨어졌을 가능성이 높다.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 감기, 독감(인플루엔자)뿐만 아니라 바이러스성 질환인 대상포진 등의 질병에 노출되기 쉽다.
이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예방접종을 권고하고 있지만, 예방주사의 중요성에 대해 인지하지 못하고 예방접종이 필요한 대상은 노약자 및 어린이들뿐이라고 생각하는 이들이 많은 것이 현실이다.
하지만 이처럼 단순한 문제로 생각하고 관리를 소홀하게 했다가는 완치하는 데만 짧게는 몇 주, 길게는 수 개월 지속될 수 있고 합병증까지 발생할 수 있으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이와 관련해 서울척병원(병원장 김동윤)은 감기, 독감(인플루엔자), 대상포진 질환 등과 관련하여 예방접종을 해야 하는 이유와 중요성에 대한 건강강좌를 개최한다.
오는 10월 19일 월요일, 오후 2시부터 3시까지 한 시간 동안 서울척병원 14층 대강당에서 진행될 예정인 서울척병원 10월 건강강좌는 내과 이승훈 원장이 강의를 맡아 일반인의 눈높이에 맞춘 쉽고 자세한 설명으로 이해도를 높일 예정이다. 이밖에 궁금한 점은 강의가 끝나고 난 후 이어지는 질의응답시간에 질문하면 된다.
서울척병원은 의정부척병원, 노원척의원과 함께 ‘진실한 치료를 서비스하는 병원’이라는 의료철학을 공유하며 이를 실현하기 위한 일환으로 매달 셋째 주 월요일마다 무료 건강강좌를 펼쳐 인근지역주민들에게 다양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팀 newsinfo@hankyung.com
[이슈] 40호가 창 보면서 거래하는 기술 특허출원! 수익확률 대폭상승
2015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 개막..실시간 매매내역,문자알림 서비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