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슬레저’ 아파트가 뜬다!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주목!

입력 2015-10-23 11:06  


우리나라에 애슬레저(athleisure) 바람이 불고 있다. 애슬레저는 운동(athletic)과 레저(leisure)의 합성어로 스포츠를 일상적으로 받아들여 손쉽게 레저와 같은 즐거움을 맛본다는 경향이다. 건강과 몸, 운동에 관심을 기울이는 라이프 스타일로 여러 분야에 영향을 끼치고 있는 트렌드이다. 세련된 디자인과 활동성을 갖춘 애슬레저룩이 유행하고 있고, 헬스케어 기능을 탑재한 스마트 밴드 등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러한 추세에 발맞추어 건설사들은 집에서도 가볍게 산책할 수 있는 설계를 도입하며 소비자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 단지 옆에 등산로를 이용하기 쉽다는 점을 마케팅 포인트로 내세우거나 단지 내 산책로를 인근 공원이나 산과 연결하여 집에서 둘레길을 누릴 수 있게 하는 등 애슬레저를 집에서도 누릴 수 있게 하고 있다.

◆ 등산로, 산책로 이용 쉬운 아파트 인기
동원개발이 8월, 부산 사상구 모라동에서 분양한 '사상 구남역 동원로얄듀크'는 단지 동쪽으로는 백양산 등산로가 시작되고, 서쪽과 남쪽으로는 낙동강 강변이 눈앞에 펼쳐져 공원과 같은 아파트로 주목을 받았다. 이 단지는 1순위 청약 결과 평균 29.3대 1의 치열한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롯데건설은 지난 달 경남 창원시 마位맙澎?합성동 일대 합성1구역에서 분양한 ‘창원 롯데캐슬 더 퍼스트’은 1순위 청약결과 평균 73.96대 1의 청약경쟁률을 기록했다. 단지 뒤쪽으로 천주산이 있어 쾌적하며 천주산 자락에 조성된 등산로를 따라 가벼운 산책을 할 수 있다. 또 단지 앞으로는 팔용산과 팔용산 근린공원이 펼쳐져 있어 쾌적한 환경은 물론 조망 프리미엄까지 누릴 수 있다.

부동산 전문가들은 “등산로나 산책로는 건강을 중요시하는 사회트랜드가 반영된 결과”라고 말하며 “조경과 녹지에 대한 관심이 높은 수요자들의 입주만족도를 높일 수 있어 이러한 아파트는 더욱 늘어날 것”이라고 전망했다.

◆ 등산로, 산책로 이용할 수 있는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
(주)효성은 11월, 서울시 은평구 신사동 19-190번지에서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를 분양할 예정이다. 단지는 지하 3층~지상 15층, 6개동, 전용면적 59~84㎡, 총 380가구 중 일반분양은 251가구로 구성되어 있다.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도보로 이용할 수 있는 불광천 산책로와 인근에 신사근린공원과 봉산공원이 위치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자랑하며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로 주민운동시설을 설치할 예정으로 입주민들의 여유롭고 쾌적한 여가생활도 가능하다.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 평형 위주로 구성된다. 일부세대는 테라스하우스를 도입하여 공간활용을 극대화한 평면을 도입하였다.
여기에 지상 주차장이 없는 공원형 단지로 설계되어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이 가능하다.

‘은평 신사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는 도보 거리로 이용이 가능한 지하철 6호선 응암역 인근에 위치하여 대중교통망 이용이 편리하다. 여기에 인근에 있는 지하철 3,6호선 불광역을 이용하면 서울 중심지로의 진입도 쉽다.
여기에 상신초, 덕산중, 숭실중·고교를 도보로 이용할 수 있어 자녀를 둔 3~40대 학부모들의 눈길을 끌 전망이다.
풍부한 생활편의시설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은평 이마트, NC 백화점 등 대형 쇼핑시설이 위치하며, 시립서북병원, 은평구청 등의 이용도 쉽다.

견본주택은 서울시 은평구 불광동 322-3번지(지하철 3,6호선 연신내역 인근)에 조성될 예정이다.

(상담문의: 02-353-8900)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