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덕운동협회 인천지회,제15회 선행·효행 실천대회

입력 2015-10-26 09:35   수정 2015-10-26 14:23

-도덕·선행·효행부문 초, 중, 고, 일반인 총92명 시상-
<사진설명:유병서 대회장이 선행.효행상 시상식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단법인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광역시지회(지회장 박종길 해정서예학원장)는 25일 오전 10?인천문화예술회관 1층 국제회의실에서 ‘제 15회 선행·효행 실천 그리기 대회’(대회장·유병서 토방토건(주) 대표) 시상식을 개최했다.

유병서 선행·효행 실천 그리기대회 대회장(사진)은 “이날 시상식에 앞서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광역시지회는 선행과 효행 을 실천한 사회봉사자들이 체험하고 느낀 소감을 각각 표어, 서예, 글짓기, 포스터로 표현하는 그리기 대회를 개최해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시상자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상식에는 총 5명이 대상(인천광역시장상)을 수상하는 등 초, 중, 고, 일반인 등 각 부분별로 총 92명이 수상했다. 대상 수상자는 △도덕공로 조남현(일반인)△서예 이시현(인천남동초)△포스터 정주연(인천디자인고)△차현수(인천동춘초)△선행 김하림(일반)등이다.

이날 시상은 서예, 표어, 포스터, 글짓기를 통한 효· 선행· 도덕 공로 부문에 대해 초, 중, 고등부, 일반부로 나눠 시상했다. 시상자는 △인천광역시장?5명△교육감상 10명△시의회의장상 10명△국회의원상 3명△한국도덕협회 중앙회장상 20명△도덕협회지회장상 41명△전통미술협회장상 5명△우수지도자상 1명이다.

박종길 지회장은 시상식 행사의 목적에 대해 “도덕은 서로의 인격을 존중하며 존경하는 아주 작은 실천이며, 도덕성 회복이 남의 일이라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그 사회는 점점 더 어지러워진다는 것을 지역 청소년들과 시민들에게 알리는 것”이라며 “선행, 효행, 실천을 주제로 한 글짓기, 표어, 서예, 포스터 그리기와 효. 선행. 및 도덕공로 시상은 사회적 공감대 형성은 물론 교육적 효과를 극대화 하는데 있다”고 덧붙였다.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광역시지회 류규현 고문(인천대학교 명예교수.사진)은 도덕운동 시상제도의 취지에 대해 “도덕교육이 가정에서부터 활성화되지 못하는 현실을 안타까워하던 차 도협 인천지회에서 15년전부터 도덕교육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기 위해 인천지역 기관장을 찾아가 그 뜻을 전하고 시상할수 있는 상을 제공받게 되었으며 도덕협회는 봉사단체로서 매년 도덕 공로 시상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날 시상식에는 특히 부모님을 자신의 지게에 태우고 전국방방곡곡은 물론 중국 만리장성 등 해외에까지 효도 여행을 실천하고 있는, 지게 효자로 유명한 이군익씨(농협가좌지점부지점장. 한국도덕운동협회 인천지회 부회장)도 참석해 눈길을 끌었다.

이날 행사는 인천광역시, 인천광역시교육청, 인천광역시의회, 한국전통문화예술진흥협회, 인천방송국( NIB) 파도TV. 서해아동문학회, 한국도덕운동협회 중앙회가 후원했다.

<사진설명: 류규현 도협인천지회 자문위원이 선행. 효행상 서예부문을 시상하고 있다.>
이날 시상식에는 유병서 도협 인천지회 ‘효행, 선행 그리기 대회’ 대회장(토방토건㈜ 대표)과 박종길 한국도덕운동협회인천지회장(해정서예학원원장),최민찬 한국도덕운동협회중앙회사무총장, 정동효 인천대명예교수(도협인천지회 고문), 류규현 인천대명예교수(도협인천지회 자문위원), 조명휘 전 고등학교 교장, 장병일 전 초등학교 교장, 서병열 도협인천지회 예술문화원원장, 황우록 도협인천지회 예절교육강사 등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인천=김인완 기자 iykim@hankyung.com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