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에너지공단, '서비스 공단'구현한다

입력 2015-10-27 16:06  

임성근 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정부 3.0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p>[한경닷컴 콤파스뉴스=이승현 기자] 한국에너지공단(이사장 변종립)은 26일 본사 대강당에서 본사 임직원 16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부 3.0 특강을 실시했다.</p>

<p>'정부 3.0 서비스 정부를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진행된 이번 특강은 정부 3.0 '서비스 정부'부문 전문가인 임성근 한국행정연구원 부연구위원이 강사로 나서, '정부 3.0'의 등장배경과 함께, 3대 목표 가운데 하나인 '서비스 정부'부문의 기본 개념과 주요 사례 등을 소개했다.</p>

<p>더불어 선제적 서비스와 원스톱 서비스, 취약계층 배려 서비스, 정부-민간 서비스 연계, 국민참여 활성화, 그리고 국민관점의 행정용어 개편 등 서비스 정부 구현방안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p>

<p>한국에너지공단은 올 한 해 동안 중앙공무원교육원의 정부 3.0 온라인 교육 의무이수 및 사내강사 양성과 전파교육 등 정부 3.0의 전사적 추진기반 구축을 위한 임직원 교육에 집중하고 에너지 신산업 등 8개 과제를 정부 3.0 대표과제로 선정해 성과창출을 위한 조직역량 강화에 힘쓰고 있다.</p>

<p>특히 에너지바우처 사업의 경우, 산업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 최우수사례에 선정, 행자부 정부 3.0 우수사례 30선에도 선정돼 현재 행자부 정부 3.0 우수사례 경진대회 본선에서 타 사례와 경합을 벌이고 있다.</p>

<p>강진희 한국에너지공단 교육연수실장은"이번 특강이 개념적로만 이해하고 있던 정부 3.0 '서비스 정부'의 구체적 추진전략을 전직원이 공유하는 좋은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p>



이승현 한경닷컴 QOMPASS뉴스 기자 shlee4308@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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