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형 아파트 대안으로 각광받는 '등촌 투웨니퍼스트'

입력 2015-10-29 13:36  

더블역세권에 조용하고 쾌적한 주거환경

2~3인용 생활에 안성맞춤 구조가 강점



초저금리에 임대인들의 월세 전환 요구가 많아지고 이로 인한 전세매물 품귀현상이 지속되면서 주택시장은 빠르게 실거주자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추세다. 아울러 신혼부부, 직장인 등 실수요자들과 임대업을 영위하려는 투자자들의 주택 구매량이 증가하면서 2~3인 가구에게 인기 있는 소형 아파트를 중심으로 매매가도 오름세를 타고 있다.

KB국민은행이 2015년 10월 전국 주택 매매 및 전세시장 동향을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서울지역 아파트 매매가격은 2014년 7월 이후 15개월 연속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수도권(4.76%)은 물론 지방 5개 광역시(5.56%)의 아파트 가격도 올 들어 계속 오름세를 유지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울 종암동 사람과부동산공인 관계자는 “미국의 금리인상 가능성과 국내 가계부채의 증가, 국내 화폐개혁 등 주택시장에 영향을 줄 만한 불확실한 재료들이 아직 상존하고 있으나, 전세매물 부족에 따른 매매 전환수요 증가가 당분간 이어져 일반 아파트를 포함한 전체 주택시장에 긍정적인 흐름이 이어질 것”이라 전망하며, “공급보다 수요가 많은 역세권의 소형아파??오피스텔의 경우 유망한 투자 상품으로 주목할 만하다”고 강조했다.

이런 가운데 최근 투자의 황금라인이라 칭하는 9호선 더블역세권(등촌역, 증미역)에 2~3인 가구가 주거하기에 알맞은 쓰리룸형 오피스텔이 선보여 수요자들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오피스텔건설 전문 업체 ㈜대명이십일이 서울 등촌동에 건설예정인 주거형 오피스텔 ‘투웨니퍼스트’가 그 주인공이다. 강서구 역세권 내 소형아파트 매물구하기가 어려운 주택시장의 현실에 착안하여 사전에 지역분석을 면밀히 한 후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구미를 당길만한 요소들을 찾아 적극적으로 보완하였다. 이에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호응이 대단히 커서 지난달 1차 104세대의 경우 단 2주 만에 분양마감이 되었고, 지금은 2~3차 물량 260세대를 분양상담 중인데 9호선 증미역 부근 분양홍보관에는 연일 방문객들이 끊이지 않고 있다.

소형아파트의 대안으로 각광받고 있는 주거용 오피스텔 ‘투웨니퍼스트’는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의 구매욕구를 자극할 만한 충분한 메리트를 지녔다.

우선 첫째, 뛰어난 입지와 주거환경을 꼽을 수 있다. ‘등촌 2차 투웨니퍼스트’는 지하 2층 ~ 지상 14층의 규모로 들어설 예정인데 등촌역과 증미역을 도보로 3분 ~ 5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 초역세권에 자리 잡게 된다. 마곡지구와 상암 미디어센터는 1.5km ~ 3km정도로 매우 가깝고 김포공항, 인천공항, 여의도 및 강남 등과도 5분 ~ 35분 정도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라 전문직업인 또는 직장인, 신혼부부, 홈쉐어링 등 잠재된 임차수요도 풍부하다. 특히, 자가용 이용 시 올림픽대로 염창분기점 접근이 용이하여 동서남북 諍醍瑩?통하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갖추었다. 주거 밀집지역 이면도로에 위치하기에 주거환경도 조용하고 쾌적하다. 이마트 등 대형할인점과 재래시장, 주민센터, 대형병원, 학교, 공원 등 생활인프라도 잘 갖춰져 있다.

둘째, 소형아파트 못지않은 실속 있는 설계와 구조를 갖췄다.

‘등촌 2차 투웨니퍼스트’는 2 ~ 3인 가구가 선호하는 쓰리룸형(방2, 거실)· 3-BAY 설계의 소형 아파트 구조로 되어 있어 통풍과 환기, 채광에 특히 유리하다. 지상 1층에는 필로티 설계를 적용하여 개방감을 살리는 한편 옥상에는 정원을 조성하여 입주자들로 하여금 쾌적하고 여유로운 휴식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아름다운 조경의 공개공지 확보와 함께 넉넉한 주차환경을 실현하고 입주민 전용 자전거보관소도 설치된다.

이와 별도로 내부에는 공간 활용성을 높여주는 천정형 시스템에어컨이 방들과 거실에 설치되고, 양문형 냉장고·빌트인 드럼세탁기·다양한 조리가 동시에 가능한 3구 가스쿡탑·전자레인지 완비, 풀 퍼니시드 시스템으로 넉넉한 수납공간 확보, 전동 빨래건조대·신발장·소물장·수납형 욕실장·절수형 샤워기 설치, 편리한 동선을 배려한 일자형 주방배치 등으로 생활의 편의성을 한층 높였다. 또한, 중문 설치로 소음을 방지하고 대기전력 차단스위치로 전력 손실을 막아 관리비 절감을 꾀하는 한편, 홈 오토시스템·CCTV 카메라·디지털 도어록·무인택배시스템을 갖춰 각 세대의 보안에도 각별히 신경을 썼다.

셋째, 투자가치와 희소가치가 남다르다.

‘등촌 2차 투웨니퍼스트’는 기존 9<?역세권에서 공급과잉 논란을 빚고 있는 원룸과 달리 강서구 인근 쓰리룸형 오피스텔의 공급 부족으로 공실위험 없이 1억 원대의 소액투자가 가능하기에 소형 아파트의 대체상품으로서 잠재 수요자들에게는 더욱 매력적이다. 전용율 또한 71%로 기존 오피스텔 전용율(45~50%) 보다 훨씬 높아 실제 사용공간인 전용면적도 여유 있고 넓다. 또한, 아파트에 비해 상대적으로 분양가가 저렴하여 임대수익을 노리고 있는 투자자나 실수요자들의 경우 아주 제격이다.

그 외 ‘등촌 2차 투웨니퍼스트’는 주거형 오피스텔로서 아파트와 달리 분양권 전매 제한이 없어 언제든지 자유롭게 사고 팔 수 있는 큰 장점이 있다. 별도로 주택청약 자격이 유지되므로 1가구 2주택에 해당되지 않아 무주택자는 무주택 우선청약에도 참여할 수 있다. 청약 시 선착순으로 원하는 동호수지정이 가능하고, 계약금 10%만 준비하면 중도금은 전액 무이자 융자로 부담이 전혀 없으며 2016년 12월 입주 시 잔금만 납입하면 된다.

지하철 9호선 증미역 부근에 분양 홍보관이 따로 마련되어 있어 언제든지 예약 후 방문하면 현장 위치 등 분양에 관한 제반사항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문의 : (02)3663-2989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