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료 최대 7.2% 인상, 갱신 시 실시간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로 비교 견적 필수!

입력 2015-11-03 14:00  

주부 H씨는 이번 달 자동차를 구입하였다. 허나 고액의 자동차보험료가 부담스러워서 보험료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필요한 선택 특약들을 제외시켰다. 주행거리도 짧을 것이고 매일 이용할 차가 아니라고 생각하여 교통 사고 발생 위험률이 낮다고 치부해 버린 것. 이에 보험료는 낮출 수 있었지만, 곧 시내에서 접촉사고를 냈고 제외 했던 특약에 대한 보장을 충분히 받지 못해 이번 갱신 때는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http://carbohum-direct.com/)을 받아보기로 했다.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늘어남에 따라 이 달 1일부터는 메리츠화재보험, 흥국화재보험, 롯데손해보험 등 자동차보험사에서 적으면 2.9%많으면 7.2%까지도 보험료를 인상하고 있다. 더욱 가계 경제에 부담이 되고 있는 결과, 갱신 시 최대한 보험료를 낮추고 혜택은 넓게 보장되는 상품으로 잘 살펴보고 선택해야 하는 지혜가 필요하다.

보험개발원 통계에 따르면 H씨처럼 최근 자동차보험을 온라인에서 비교 견적을 받아본 후 가입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한다. 뭐든지 편리하고 간단하게 해결하고 싶어하는 최근 젊은 소비자층의 특성에 맞게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 사이트를 이용할 경우, 온라인에서 몇 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실시간으로 보험료 가격을 비교 견적 낼 수 있고, 나에게 가장 유리한 할인혜택을 주는 상품이 무엇인지, 넓은 보장을 받을 수 있는 상품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기 때문이다. 더욱이 자동차보험 전문 상담원들이 상주하며 전화는 물론 SMS, 이메일 등을 통한 상담을 지속적으로 진행하니 부담스럽지 않게 원하는 정보를 들을 수 있다.



또한, 보험에 따른 다양한 할인 혜택들이 많아 교통사고 시 필요한 특약들을 제외시키지 않아도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보험에 따라 주행거리에 따른 할인 혜택, 운전자의 범위를 줄여 할인을 받는 방법, 에어백, 도난 방지 장치, 블랙박스 및 미끄럼 장치 등 안전 장치 설치에 따른 할인, 요일제 운행, 제휴카드 할인, 에버그린 할인 등을 통하면, 보험료 가격을 낮출 수 있다.

더불어, 자동차 보험은 교통 사고 발생 시 가장 필요하므로 24시간 출동 서비스, 긴급 견인 서비스가 어느 정도까지 지원 되는지, 체계적이고 신속한 보상 서비스 시스템을 유지하고 있는지 등도 확인해봐야겠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