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24.38
0.59%)
코스닥
934.64
(0.36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환절기 마스크팩 구매자 4명 중 1명은 30대 남성

입력 2015-11-05 15:56   수정 2015-11-09 15:51

[ 김아름 기자 ] 환절기를 맞아 건조한 피부를 관리하는 데 사용하는 비용이 늘고 있는 가운데, 30대 남성이 30대 여성보다 마스크팩을 더 많이 구매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5일 소셜커머스 티몬이 지난 9월 1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마스크팩?에스테틱 판매 비중을 살펴본 결과 30대 남성이 전체 마스크팩 판매의 25%를 차지해 20대 여성(34%)에 이어 2위를 차지했다.

30대 여성은 22%로 같은 연령대의 남성보다 적었다. 전체 마스크팩 구매자 중 30대를 제외한 남성 구매자는 10%에 불과해 30대 남성들의 ‘마스크팩 사랑’이 유별남을 알 수 있다.

이는 직장인이 많은 30대가 금전적 여유와 피부에 대한 관심이 모두 높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상대적으로 피부 노화에 대한 걱정이 없고 금전적 여유가 적은 20대나 피부에 대한 관심이 적은 40대 이상에 비해 관심과 금전적 여유를 모두 갖춘 30대 남성의 구매율이 높다는 것이다.

여성의 경우에는 20대 여성의 구매 비중이 34%로 가장 높았고 30대는 22%로 큰 차이를 보였다. 이는 관심보다는 금전적 여유의 차이에 따른 것으로, 30대 여성은 마스크팩보다 고가인 마사지숍, 에스테틱 숍을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전체 마사지?에스테틱 상품 판매의 절반이 넘는 57%가 30대 여성?구매였다.

티몬 관계자는 “피부 관리에 관심이 많고 금전 여유가 있는 30대가 가장 높은 구매율을 보였다”며 “피부관리 상품에서도 남성 매출 비중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김아름 한경닷컴 기자 armijja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