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MCN(멀티채널네트워크) 비즈니스에 대한 시장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해당 사업자들의 투자유치가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메이크어스의 이번 투자 유치는 업계 최대 규모로 주목받고 있다.
메이크어스에 앞서 트레져헌터, 콩두컴퍼니,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 등의 MCN업체가 투자를 받았다.
트레져헌터는 최근 SK텔레콤, DSC인베스트먼트로부터 90억원 규모의 신규투자 유치와 전략적 파트너사인 '네시삼십삼분' 및 국내외 벤처캐피탈로부터 67억원의 투자를 받아 현재까지 총 157억원의 투자금을 유치했다.
콩두컴퍼니는 케이큐브벤처스 등으로부터 2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고 비디오빌리지, 샌드박스네트워크는 각각 6억원과 10억원씩 투자를 받았다.
우상범 메이크어스 대표는 "이번 투자를 기반으로 국내는 물론 아시아 글로벌 시장에서 모바일 방송국으로서 입지를 다지고 영상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회사로 입지를 굳히겠다"고 밝혔다.
메이크어스는 모바일, 소셜 미디어 시대에 최적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디지털 콘텐츠 스튜디오로 우수한 창작자들이 가치를 인정받으며 창작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페이스북,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등 플랫폼을 통한 누적 채널 구독자수는 2570만명에 달한다. 대표적인 채널로 일소라(일반인의 소름돋는 라이브), 스낵비디오, 세웃동(세상에서 가장 웃긴 동영상)이 있다. 이 회사는 최근 페이스북에 딩고(Dingo)라는 멀티채널 브랜드를 론칭했다.
노정동 한경닷컴 기자 dong2@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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