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35.00
(8.55
0.21%)
코스닥
935.00
(3.65
0.3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세아상역, 아이티에서 대규모 의료봉사활동 전개

입력 2015-11-12 16:00  



-지난 2012년 이래 세 번째 대규모 의료봉사단 파견

-양산부산대병원, 조지워싱턴 간호대학 전문의료진 24명과 현지의료진 자발적 참여

-메르스 여파로 인한 일정변경 부담 감수하며 지속성, 진정성있는 사회공헌활동 진행

-통증외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피부과, 산부인과, 안과 등 8개 진료과목을 통해 지역 주민 3,300여 명에게 의료서비스 제공

글로벌 의류수출기업 세아상역㈜(회장: 김웅기 / www.sae-a.com )은 지난 3일부터 약 1주일 간 아이티 북부 카라콜(Caracol) 지역에 위치한 세아학교(S&H School)에서 의료봉사활동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대지진 이후, 아이티를 위한 국가재건사업에 참여해온 세아상역은 지난 2012년 생산기지 가동 이래 3번째 의료봉사활동을 진행했으며, 이번 활동에는 지난 2014년과 동일하게 양산부산대병원, 미국 조지워싱턴(GWU) 간호대학에서 24명의 전문 의료진들이 함께했다. 세아상역은 이번 활동을 통해 3천 3백명 이상의 현지 주민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했고, 그간의 누적 환자 수는 1만여 명이 넘는다.

2011년부터 아이티 정부, 미국 국무부, 미주 개발은행(IDB)와 함께 아이티 재건사업에 함께한 세아상역은 북부 카라콜 지방에 전력, 항만, 도로, 주택 등 각종 주거 인프라를 갖춘 생산법인을 설립했다. 당초 재건사업에 함께했으나 현지 인프라의 부족으로 물러난 타 글로벌 기업들과 달리, 지속적인 투자를 통해 현재 약 1만여 명의 현지인들을 고용하며 지역경제 활성화를 이뤄내는 등 현지 진출기업의 모범사례로 꼽히고 있다.

2012, 2014년 두 차례 모두 무더운 여름 기간에 진행되었던 세아상역의 의료봉사활동은 올해 큰 변화가 있었다. 갑작스레 한반도에 밀어닥친 메르스 주의보에 당초 7월로 예정해뒀던 의료봉사활동을 11월로 옮기는 결단을 내렸다. 봉사활동이 진행되는 세아학교의 임시 휴교일정을 변경하고, 이미 수송되었던 물품들을 별도 보관하거나 재발송을 하는 부담을 감수하면서도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활동을 위해 일정을 변경한 것이다.

양산부산대병원 ‘Yes의료봉사단’ 소속 12명의 의사와 약사, 미국 조지워싱턴 간호대학 소속 12명의 간호사로 구성된 세아 의료봉사단은 가정의학과, 통증외과, 이비인후과, 비뇨기과, 피부과, 산부인과, 소아과, 안과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 의료진으로 구성되었으며 세아상역 본사 및 현지 직원 30여 명도 통역, 보조 업무 등에 헌신적으로 함께했다. 또한 어느덧 3번째를 맞은 세아의 지속적인 활동에 고무된 현지 CAP Haitian 지역의 의료단체 'VISION PLUS'에서도 자발적으로 안과 의사와 간호사들이 참여해 한, 미, 아이티 등 다국적 의료진이 구성되며 한층 더 성황을 이루었다.

평소 인프라의 절대적 부족으로 의료 혜택을 받지 못했던 주민들은 ‘세아학교’로 모여들었으며, 세아상역에서는 전용버스를 이용해 진료 희망자들을 수송했다. 현지 尹酉?선거가 열리는 등 어수선한 상황에서도 당초 예상치를 뛰어넘는 3,300명 이상의 환자들이 방문해 진료와 시술, 투약 등을 받았다. 지역주민으로 올해 첫 진료를 받았다는 Selmann Delphin(35)은 "어깨에 만성적인 통증이 심해져 내원했는데, 양쪽 어깨에 주사와 마사지 시술을 받은 후 놀랍도록 호전되었다"며 "지병의 원인이 되는 체지방 관리를 위해 저녁 6시 이후 금식과 야채 위주의 식사 등 향후 건강을 위한 조언까지 받아 더욱 도움이 되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메르스 등 예상 못한 상황과 많은 비용에도 불구하고, 3번째 의료봉사활동도 뚝심있게 전개한 세아상역 김웅기 회장은 “대지진 이후 재건사업에 함께하며, 아이티의 지속적인 안녕과 번영의 키워드는 건강이라고 생각했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이고 진정성 있는 활동과 어린이들을 위한 교육지원을 통해 아이티에 희망을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세아상역은 의료봉사 이외에도 더욱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한 ‘세아 재단’을 설립하는 등 한 차원 높은 CSR(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무역을 통한 원조’의 국제적인 모범 사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아이티 내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과 유기농 급식을 무상으로 제공하는 ‘세아학교(S&H School)’는 대학 전까지의 모든 과정 지원을 목표로 추가 증축을 진행하고 있다.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강연회] 가치투자 '이채원.최준철.이상진' 출연...무료 선착순 접수중 (11.6_여의도 한국거래소)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국자유무역지구(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