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대, 공학교육페스티벌 18∼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입력 2015-11-18 18:47  


산업통상자원부(장관 윤상직)가 주최하고, 영남대 공학교육거점센터(센터장 송동주, 공학교육혁신협의회장)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원장 정재훈)이 공동 주관하는 2015 공학교육페스티벌이 18일과 19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다.
공학교육페스티벌은 창의적 역량과 아이디어를 가진 청년 공학인재들의 기업가 정신 제고, 산업현장 친화형 공학인재 육성, 새로운 산학협력 방안 모색, 산학연 및 혁신지원기관 등 관련 기관들의 공학교육혁신을 위한 교류의 장 마련을 위해 2012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국내외 120여 개의 공과대학과 중·고등학생, 교사, 학부모 등 2만 여명이 참여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공학 축제다.
‘공학 UP, 제조 UP, 대한민국 UP'이란 주제로 열린 올해 행사에는 국내 공과대학의 창의적 종합설계 우수작 및 수상작품을 전시하는 캡스톤디자인 전시관 및 해외 공과대학의 글로벌 캡스톤디자인 전시관을 포함해 창조경제혁신센터 등이 참여해 공과대학생들의 창의적 아이디어 경쟁 및 실현 과정을 체험할 수 있는 ‘창조실험관’, 기업과 연계해 창의·융합 아이디어를 실현한 ‘기업연계형 캡스톤디자인관’ 등의 전시관을 운영했다. 특히, 캡스톤 디자인관에서는 영남대 굿엔지니어링 팀의 ‘휠과 허遠?편심 조정이 가능한 자전거 개발’ 등 공학도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는 다양한 작품들이 전시됐다.
이밖에도 현대자동차, LG전자, 동부대우전자, 대성전기, 평화홀딩스 등 국내 유수의 기업들이 문제해결 과제를 제시하고, 과제에 도전하는 학생들에게 제작비 지원 및 멘토링을 제공해주는 ‘모여라, 공학 어벤저스’ 프로그램을 비롯해 창업 제품·아이디어 경진대회 ‘무한도전, 아이스타’, 중·고등학생 참여 프로그램인 ‘주니어 엔지니어링 클래스’ 등 다양한 참여형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송동주 영남대 공학교육거점센터장은 “이번 공학교육페스티벌을 통해 산학연 공동 협력과 교류의 장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며 “산학연 관계기관들이 역량을 결집해 미래를 이끌어갈 우수 공학인재를 육성할 수 있도록 영남대 공학교육거점센터가 앞장서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5월 영남대는 2018년 2월까지 진행되는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2단계 2기 사업에 선정된 바 있으며 2012년 시작된 1기 사업부터 6년 연속 공학교육혁신거점센터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인터뷰] 가치투자의 달인, "휘열" 초보개미 탈출비법 공개




[한경닷컴 바로가기] [중뮌愍?タち仄?FTZ)포럼]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