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1가구 2차량이 가능한 비결인 장기렌트카의 비밀과 매력

입력 2015-12-07 12:00  



요즘 아파트 단지에 거주하는 사람들 중 주차 문제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사람들을 흔치 않게 목격할 수 있다. 세대수에 부족한 주차장을 만들어 그런 것일까?

가만히 생각해보면 세대수에 부족한 주차장 때문이 아니라, 가구마다 1대 이상의 차량에 그 답이 있는 것 같다. 1가구 1차량을 넘어 1가구 2차량 혹은 3차량의 가구들을 심심치 않게 발견하는 요즘 그들을 보면 문득 궁금한 것이 생긴다.

저렇게 1차량도 아니고 몇 대의 차량을 유지할 수 있는 능력들은 있기나 한걸까?

매년 지출되는 보험료며, 각종 세금 정비 및 수리 비용 등 들어가는 돈이 만만치 않을텐데말이다. 이러한 궁금증에서 접근을 하여 보았을 때, 그러한 차량에서 일반 차량에 비하여 특이한 점이 발견이 된다. 바로 차량 번호판 부분이다. ‘허’ 와 ‘호’ 또는 ‘하’ 같은 ‘ㅎ’ 이 들어가는 번호판이다. 렌터카인가 보다 라는 생각은 누구나 할 수 있겠지만, 장기렌트까지 구체적으로 생각하는 사람은 얼마나 될까?

장기렌트카를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이에 맞게 1가구 1차량이 아닌 1가구 2차량 혹은 3차량의 가구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렇다면 여유獵?경제력을 갖춘 가구만이 이러한 장기렌터카를 이용할 수 있는 것일까?

흔히 장기렌트카를 단순히 장기적으로 렌트료를 내고 차를 빌려타는 개념으로 생각하는데, 장기렌트카는 우리가 가끔 하루 혹은 이틀을 빌려타는 장기렌트의 개념과는 같으면서도 다른점이 있다. 장기렌터카는 월별로 차종에 적합한 일정 렌트료를 지급하게 되는데, 이 렌트료 안에는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드는 부대비용 및 세금을 모두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소비자는 장기렌트카를 타면서 일종의 운행하는데 드는 기름값 이외에는 전혀 들지 않는다.

조금 더 구체적으로 접근을 해본다면, 자동차를 운행하며 드는 비용 중, 기름값을 제외하고 드는 비용으로는 정기적인 자동차 보험료, 운전자 보험료, 연 2회 부과되는 자동차 세금, 사고 시 처리 및 보상 비용, 정기적인 자동차 정비 비용 등이 있다.

장기렌터카는 이러한 비용을 모두 커버해준다는 엄청 커다란 메리트가 있는데다, 비용 처리까지 가능하다는 점에서 최근 개인 소비자 뿐 아니라 개인사업자 들에게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ㅎ’ 이 들어가는 번호판을 달고 다니면 사람들의 인식에 선입견이 깔려 있었던 과거와는 달리, 자동차 번호판에 대한 인식도 많이 무뎌진 요즘 번호판에 대한 관점 하나만 버린다면 이렇게나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장기렌트카는 선진국의 최근 신차 구매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국산차 뿐 아니라 수입차 까지도 취급하는 국내 최대 장기렌터카 가격 비교 전문 컨설팅 업체 오토다이렉트카의 길연형 팀장은 “선진국의 추세에 접어들어 가는 흐름에 발맞추듯, 장기렌트카에 대한 과거의 소비자의 인식?다르게 요즘은 장점을 더 크게 보고 이용하는 고객이 늘어나고 있다” 고 밝혔다.

장기렌터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토다이렉트카 홈페이지(http://www.autodirectcar.com) 또는 전화(1644-5752)를 통해 확인 및 상담이 가능하다.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