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즉, 잘못된 진행 과정 아래 영어에 흥미를 잃었거나, 오랜 시간 공부를 하여도 회화에 이르러서는 서툴기만 한 사용자, 기초 과정을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고 曠求?'영어 울렁증' 학습자 등 영어를 잘하고 싶은 모든 사람들에게 가상공간의 멀티미디어를 활용한 직접적이면서 효율적인 학습 방법을 전달하는데 초점을 맞췄다.
오잉의 특징은 우선, '학습 센터(Learning Center)'로 명칭된 공간에서 듣기와 말하기 연습을 반복하며, 울렁증 극복 및 생활 영어 학습을 교육 이념으로 삼고 있다. 이를 위해 단어와 발음, 억양, 주요 패턴, 인터뷰 공부 등 활용도 높은 일상 회화를 통해 정확하고 즉각적인 영어 말하기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이와 관련한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보면 첫 번째로 '말하기 영역'을 들 수 있다. 이는 듣고-말하기의 주기적 반복 과정으로 원어민들이 사용하는 발음 및 주요 패턴에 쉽게 접근하게끔 개발된 컨텐츠로 매일 습득한 패턴 문장을 바탕으로 풍부한 예시가 제공되며, 이를 기반으로 말하기 능력 자체가 향상되는 효과와 함께 이 부분이 익숙해질 경우 자연스러운 응용 요령을 터득할 수 있다.
두 번째로 '상황 대화(Situation)'이다. 상황 대화에서는 커피숍에서 커피를 주문하거나, 길을 걷다가 모르는 길을 물어보는 등 일상생활에서 번번하게 사용되는 다양한 영어표현이 제시되며, 이런 회화들을 반복적으로 연습하거나 도전해보며 실제 대화에 응용할 수 있도록 한다. 즉, 마트와 커피숍, 공항 등 일상생활과 밀접한 가상의 3D 공간에서 상황에 맞춰 유용한 표현을 반복 청취해 어휘력과 대화가 한결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했다.
세 번째로 '영상 학습도 주요 프로그램의 하나이다. 시트콤으로 배우는 회화 프로그램 '리즈쇼(Liz Show)', 'VOA(Voice of America)' 등 영상들을 반복적으로 보고, 듣고, 말하기하며, 이와 관련된 단어와 문장, 그리고 회화의 전달이 가능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 | ||
이렇듯 폭넓은 컨텐츠와 함께 유용한 생활 표현들을 트레이닝 과정 곳곳에서 지원함으로써, 영어 학습의 즐거움과 교육 효과를 폭넓게 실시하는 점이야말로 오잉이 갖추고 있는 핵심 차별성이라 할 수 있다. 더불어 연령에 상관없이 레벨 테스트로 자신의 수준에 맞는 영어를 습득하게끔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부분 또한 주목할 요소이다.
한빛소프트 측 관계자는 "오잉은 가격 대비해 최적의 성능을 발휘한다는 '가성비'가 훌륭한 영어 교육 프로그램이라 자신할 수 있다. 영어 터득의 지름길은 많이 듣고 반복적으로 말하며 터득해야 하는 만큼 이 부분을 효율적으로 교육 받도록 여러 노하우들을 담고자 과학적인 학습법을 철저하게 도입시킨 혁신적인 영어 교육 컨텐츠이다."라며 "이를 기초로 기존 영어 공부와는 차별화된 학습법을 지 幣?방침이며, 머리 속에서만 맴돌았던 영어에 대한 무게감을 덜어내고, 거침없는 다이렉트 영어 회화 등 다양한 내용들을 지속적으로 업데이트하고 담아내도록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오는 12월 10일 정식 서비스를 통해 공개되는 오잉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new5ing.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회사 측은 앞으로 이벤트 및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해 영어를 배우고자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제품이 갖추고 있는 여러 모습들을 알리도록 할 방침이다.</p>
박명기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pnet21@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