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상경대의 길…한경 고교생 경제캠프와 함께 연다

입력 2015-12-11 21:00  

25~27일 연세대 송도 국제캠퍼스
120명 선착순 모집 중…홈페이지 참조





겨울방학은 집중적인 학습이 가능해 자녀의 학습 실력을 상승시키고 진로탐색의 시간을 갖도록 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다. ‘제16회 한경 고교생 경제 리더스 캠프’가 전국 고등학생(예비 고1 포함)을 대상으로 12월 25일~27일 2박 3일동안 인천 송도에 위치한 연세대학교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다. 참가비는 42만원이며 참가자 12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주요 프로그램은 △경제·경영학 강의 △ 경제기사 읽는 법 △ 멘토와의 대화 △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 △2017 입시전략 설명회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근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는 어떻게 성장하나- 추격 경제론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강의한다.


신관호 고려대 경제학부 교수는 ‘부자나라와 가난한 나라의 차이’라는 제목으로 거시경제학을 강의한다. 주?거시경제변수인 GDP, 고용, 이자율, 환율, 인플레이션, 국제수지 등이 어떠한 원리로 결정되고 상호간에는 어떠한 관련이 있는지를 배운다. 가계나 기업 등 개별 경제주체의 행위를 분석하는 미시경제학도 공부하는 시간을 갖는다.

노택선 한국외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사 이야기- 금본위제에서 달러 기축통화의 현재까지’라는 제목으로 경제사를 강의한다. 한경 경제교육연구소 박주병 소장은 테샛의 출제영역인 회계 재무 기업법을 중심으로 한 경영학 강의를, 강현철 부국장은 경제기사 읽는 법과 테샛 시사경제영역을 특강한다. 대학 입시에 실질적으로 필요한 강의도 마련된다. ‘2017년 대학 입시 전략’ 강의는 EBS와 대교협 대표강사인 김혜남 교사가 맡는다. 김혜남 교사는 참가 학생들로부터 받은 희망 대학과 학과에 대한 정보를 바탕으로 학생들이 선호하는 대학의 입시전략을 짚어준다. 강현정 S논술 강사는 ‘자기소개서 제대로 작성하기 노하우’를 들려준다.


이 밖에 멘토와의 시간과 시사이슈 찬반토론 대회도 눈길을 끈다.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 SKY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 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된 각자의 경험담을 상세히 소개한다. 원지호(서울대 경제학부 2), 김호기(서울대 산업공학과 2), 이은석(서울대 국어교육학과 졸), 김예원(고려대 경제학과 3), 박지윤(고려대 경영학과 1), 윤동해(고려대 경영학과 1), 김다슬(연세대 경제학과 1), 성민우(성균관대 글로벌리더학과 3)가 멘토로 나선다. 참가학생들은 멘토들과 함께 시사이슈 찬반토론 대회를 준비하고 마지막 날 오전 토론회 시간을 갖는다.

캠프 이동은 한경이 마련한 버스로 한다. 25일 아침 9시40분까지 한경 정문에 도착해야 한다. 현지로 직행할 경우, 미리 연락(02-360-4054)하면 좋다. 개인이 사용할 비누 등 모든 용품을 각자 준비해야 한다. 이불 등 침구는 제공된다. 자세한 프로그램과 일정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에서 볼 수 있다. 홈페이지에서 ‘테샛 경제 리더스 캠프’에 들어가 신청서를 작성하고 참가비를 내면 된다. 캠프 참가자 전원에게는 학교와 이름이 기재된 경제경영 이수증 등을 수여한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