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롤 올스타전] 신출귀몰 '프레이' 맹활약…팀 파이어 짜릿한 승리

입력 2015-12-12 12:21  

<p>
'프레이' 김종인의 퀸이 경기를 지배하며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인기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롤)'의 2015 올스타전 2일차 경기가 12일(한국시각) 미국 로스앤젤레스에 위치한 LCS 스튜디오에서 진행됐다.

이날 롤 올스타전에서는 팀 파이어와 팀 아이스의 '원거리 딜러 모드'가 펼쳐졌다. 팀 파이어에 속한 한국은 '마린' 장경환과 '프레이' 김종인이 출전했다.

'원거리 딜러 모드'에서 선수들은 원거리 딜러 중에서만 챔피언을 선택해야 한다. 아이템은 신발류, AD/AP 아이템(하위 아이템 포함), 물약만 사용 가능하며 방어 아이템은 사용할 수 없다.

팀 파이어에서는 '마린' 장경환(이즈리얼), '프레이' 김종인(퀸), '베베' 보-웨이 쳉(루시안), '더블리프트' 일리앙 펭(미스포춘), '아프로모' 자쿼리 블랙(바루스)가 원거리 딜러 모드에 나섰다. 이에 맞서는 팀 아이스는 '코로' 통 양(우르곳), '레클레스' 마틴 라르손(이즈리얼), '우지' 쯔하오 지안(칼?뵀?, '렉스' 알렉세이 키트삭(코르키), '디몽코' 드미트리 코로부슈킨(애쉬)으로 조합을 꾸렸다.

경기는 초반부터 팽팽하게 진행됐다. 중국 최고의 원딜로 평가받는 '우지'가 미드에서 첫 킬을 올렸으나, '프레이'가 곧바로 '우지'를 잡아내며 킬 스코어를 1대1로 만들었다. 양 팀 모두 원거리 딜러 챔피언인데다 공격 아이템만 쓸 수 있기에 서로 킬을 주고받으며 긴장감 넘치는 경기를 이어갔다.

특히 '마린' 장경환이 선 탑 라인과 '프레이' 김종인이 선 미드 라인에서 난전이 계속 이어졌다. '프레이' 김종인은 퀸으로 '우지'를 철저하게 압박하는 모습을 보였고, 팀 아이스는 '더블리프트'의 미스포춘을 철저하게 마크했다.

14분까지 킬 수 10대 10으로 팽팽하게 이어지던 경기는 '프레이'의 활약으로 한 쪽으로 기울었다. '프레이'의 퀸이 미드와 탑 라인에서 '우지' '디몽코' 등을 차례로 잡아내며 킬 수에서 앞서나가기 시작했다. '프레이'는 퀸의 기동력을 십분 활용해 맵 전체를 돌아다니며 경기를 주도해 나갔다.

팀 아이스도 만만치 않았다. 미드라인에서 '베베'의 루시안과 '더블리프트'를 잡은 팀 아이스는 더블킬 이후 아슬아슬하게 바론을 가져가면서 역전의 발판을 마련했다. 킬 수에서는 뒤졌으나 '렉스'의 코르키가 성장하며 공세를 퍼부었다.

그러나 팀 파이어는 바론을 빼앗긴 이후에도 밀리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했다. '베베'의 루시안과 '프레이'의 퀸이 스킬을 사용할 때마다 챔피언이 하나씩 나가떨어졌다. 팀 아이스는 비교적 탱키한 우르곳을 보유했으나, 5명의 딜러가 쏘아대는 공격은 당해내지 못했다.

소규모 한타에서 다시 격차를 벌린 팀 파이어는 포탑과 억제기를 차례로 파괴한 뒤 넥서스까지 가져가며 승리를 거뒀다. 킬 스코어는 37대 29대였다. '원거리 딜러 모드'에서 팀 파이어가 승리하면서, 팀 파이어와 팀 아이스는 포인트에서 250대 250으로 동점을 이뤘다.</p>

LA=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