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일류상품 인증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한다. 현재 세계일류상품은 해당 상품 생산액의 세계 시장점유율이 5위 이내 및 5% 이상인 제품 중 세계 시장 규모가 연간 5000만달러 이상 혹은 수출 규모가 연간 500만 달러 이상인 제품 등을 대상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산하 세계일류상품발전심의회 심의를 거쳐 선정된다.
아모레퍼시픽의 자외선 차단제는 2억3400만달러의 매출을 올려 자외선 차단제 시장점유율 부문 한국 1위, 세계 7위를 기록했다.
아모레퍼시픽은 지난해에도 마스크·팩 제품을 현재 세계일류상품으로 인증받았다. 이에 올해에도 지난해에 이어 현재 세계일류상품 생산기업으로 선정됐다.
강병영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스킨케어연구소장은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은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최선의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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