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e스포츠협회, 2016년 KeSPA Cup 계획 발표

입력 2015-12-18 17:50  

<p>
한국e스포츠협회는 2016 KeSPA Cup을 전년도 규모 수준을 유지, 개최할 것이라고 18일(금) 발표하였다.

KeSPA Cup은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가 주최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Blizzard Entertainment, 이하 블리자드)의 스타크래프트 II로 진행되는 국내 단기 e스포츠 토너먼트다. 이 대회는 스타크래프트 II 월드 챔피언십 시리즈(StarCraft® II World Championship Series, 이하 WCS)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개최되어, WCS 포인트가 부여된다. 2014년 개편 개최 후 올해에는 김준호(CJ ENTUS_herO)와 어윤수(SK Telecom T1_soO) 두 명의 우승자를 배출하며 국내 단기 토너먼트 대회로 입지를 다졌다.

협회는 2016 WCS 대회 구조가 개편됨에 따라, 스타크래프트 II e스포츠 선수들이 활약할 수 있는 국내 대회 환경을 보장하고 e스포츠 팬들이 보다 다양한 경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블리자드와 협의해 2016 KeSPA Cup을 전년도 수준으로 유지해 개최할 계획이다. 또한 대회가 스타크래프트 II 외 다른 종목으로도 확장될 수 있도록 블리자드와 함께 논의하여 보다 많은 종목을 포괄하도록 발전시킨다는 전략이다.

2016 KeSPA Cup은 스타크래프트 II: 공허의 유산(StarCraft® II: Legacy of the Void)으로 개최되며, 일정 및 상금 등 세부 계획은 추후 확정 공개될 예정이다.

협회는 "많은 e스포츠 팬들의 성원 덕에 KeSPA Cup이 올해 국내 e스포츠 단기 토너먼트 대회로서 잘 자리잡을 수 있었다. 협회는 내년에도 국내 e스포츠 선수들이 뛸 수 있는 대회를 안정적으로 보장하고, 많은 e스포츠 팬들이 즐길 수 있는 경기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앞으로도 KeSPA Cup에 변함없는 성원 부탁 드린다"라고 밝혔다.</p>

서동민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cromdandy@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