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렌트카/자동차리스, 자동차 유지비 및 기름값을 아낄 수 있는 장기렌트카

입력 2016-01-01 00:00  


새로운 자동차를 탈 수 있는 대여방법인 장기렌트카 및 오토리스(자동차리스)가 소비자들 사이에서 큰 화제가 되고 있다. 예전에는 소비자들이 자동차 대리점에 직접 방문하여 차량을 구매했으나 신차구매패턴이 변화하며 자동차대여시스템에 대한 문의가 늘었다. 이제 소비자들은 값비싼 할부금을 지불하기 보다는 저렴한 월 납입비용으로 차량을 운용하길 원한다. 그렇다면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에는 어떤 특장점이 있는 것일까?

먼저, 장기렌트카 및 리스차량(오토리스)을 계약하게 되면 할부나 중고차 구입에 비해 비용이 매우 저렴하다. 월 납입비용에 보험료, 자동차 취등록세, 자동차 유지비 등이 모두 포함돼 있고, 자동차 관리를 렌트사에서 직접 해주기 때문에 소비자 입장에서는 매우 간편하다. 또한 초기비용이 부담스럽다면 보증금없는장기렌트카(무보증장기렌트카)로 시작할 수 있다. 이는 자동차의 10%~40%의 보험료 요율을 설정할 수 있다는 점에서 보증금이나, 선수금없이 초기비용에 대한 부담없이 계약할 수 있다. 장기렌트카는 연간 주행거리의 제약이 없어 여행, 출장 등 이동거리가 많은 운전자에게 도움이 된다. 그리고 국가유공자나 장애인이 아니더라도 가솔린 이외에 LPG 차량으로 선택이 가능해 기름 값을 절감할 수 있? 개인사업자 (자영업자)나 법인사업자의 경우, 렌트카 금액이 일부 비용처리가 가능해 세금 절세효과를 볼 수 있다. 또한 보험 요율이 높아 보험경력을 갱신하고 싶은 경우 리스차량보다 장기렌터카가 도움이 된다.

또한 자동차리스(오토리스)는 장기렌트카와 마찬가지로 일정기간을 설정한 뒤 리스사와 계약을 하게 된다. 자동차리스는 계약 만기 시 고객의 선택에 따라 차량을 반납하거나 계약을 재연장할 수 있는데, 만기 최대 잔존가치를 예측해주기 때문에 유행에 따라 차량 교체시기를 자주 바꾸는 경우 등은 자동차리스가 도움이 된다. 그리고 장기렌트카와 자동차리스의 큰 차이가 있다면 렌터카의 경우, “ 하,허,호 ” 번호판을 사용하게 되지만 리스차량의 경우, 일반 번호판을 사용하기 때문에 자가차량처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처럼 장기렌트카와 오토리스는 비슷한 측면이 많아 어느 쪽이 유리하다고 단정할 수 없다. 하지만 누가, 어떤 목적으로 이용하느냐에 따라 대여방법이 달라지기 때문에 믿을 수 있는 회사에서 상담을 받는 것이 중요하다.

현재 국내의 장기렌트카 렌탈 업체로는 AJ렌터카, 롯데렌터카, SK렌터카, KT장기렌터카, 오릭스 장기렌터카, 신한카드 등이 있고, 자동차리스를 이용할 수 있는 메이저급 캐피탈사로는 현대캐피탈, JB우리캐피탈, KB 국민캐피탈, BNK캐피탈, 아주캐피탈, 롯데캐피탈, 하나캐피탈, 농협캐피탈, 메리츠캐피탈 등이 있으며, 홈쇼핑에서 판매를 하는 곳으로는 KT홈쇼핑 장기렌터카, SK홈쇼핑 장기렌터카, AJ홈쇼핑 장기렌터카 등이 있다. (AJ렌터카, SK렌터카 외 모든 업체와 업무제휴) 신차드림의 장기렌트카 가격비교서비스는 전문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정확한 정만?제공하며, 최적의 컨설팅으로 새 차를 추천해준다. 현재 신차드림에서 출고되는 국산차로는 기아자동차, 현대자동차 쉐보레, 삼성자동차, 쌍용자동차 등이 있다. 수입차로는 BMW, 아우디, 폭스바겐, 벤츠 등이 있다. 이외에도 미니, 재규어, 랜드로버, 볼보, 시트로엥, 토요타, 렉서스, 닛산, 인피니티, 포드, 링컨, 캐딜락, 크라이슬러, 지프 등 전차종이 장기렌트카로 가능하다. 또한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신차드림에서는 최저가비교견적으로 2%~10% 이상 혜택을 줘, 합리적인 비용으로 국내외 유명 브랜드의 모든 차량을 계약할 수 있다. 개인별 고객에게 최저가비교견적을 제공해주고, 이외에도 개인 별 맞춤 상담 및 문자 서비스, 이메일 답변을 통해 자동차대여시스템(장기렌트카, 자동차장기렌트 및 차량리스, 리스차량, 렌터카, 자동차리스, 법인차량리스, 수입자동차리스)에 대한 소비자들의 다양한 문의를 받고 있다. 현재 신차드림의 국산차 장기렌트카(수입차 장기렌트카) 및 수입차 장기렌트카(수입차리스) 등 모든 차량을 출고할 수 있도록 추천한다.

장기렌트카가격비교사이트, 신차드림 홈페이지(www.sinchadream.co.kr)를 통해 최저가 견적으로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문의 : 1800-6480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