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 어메이징소프트 신희진 대표(좌)와 비즈스프링 이철승 대표(우) | ||
이번 제휴는 토스트 익스체인지의 사용자 분석 솔루션인 DMP(Data Management Platform)와 비즈스프링의 서비스를 연계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이를 통해 보다 정교한 사용자 기반의 타겟팅 광고가 가능해지게 된다.
또한, 로그분석 서비스로 축적된 빅데이터를 보유한 메이저 업체 간의 제휴라는 점과, 토스트 익스체인지가 기존에 보유하고 있던 데이터 이외 비즈스프링 데이터를 추가, 프로그래매틱 구매(Programmatic Buying)에 사용하게 된다는 점에서 효율적인 광고 집행을 기대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측 설명이다.
어메이징소프트 신희진 대표는 "토스트 익스체인지는 이용자 데이터 분석에서부터 매체선정, 광고집행까지 모든 과정을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온라인/모바일 통합 광고 플랫폼"이라며 "이번 양 사간의 제휴를 통해 더욱 입체적이고 고도화된 이용자 타겟팅으로 광고 시장의 새바람을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비즈스프링 이철승 대표는 "세계적 추세에 따라 국내 광고시장 역시 데이터 중심의 고도화가 요구되고 있는 가운데, 그 변화의 과정에 참여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면서 "향후에도 광고 산업의 동반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p>
백민재 한경닷컴 게임톡 기자 mynescafe@naver.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