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도봉구·마포구에서 '삐라' 연이어 발견

입력 2016-01-19 14:22  

서울 도봉구와 마포구에서 북한의 대남 선전용 전단(삐라)이 연이어 발견돼 경찰과 군이 수거했다.

서울 도봉경찰서는 18일 오후 9시50분께 도봉구 창동 초안산근린공원 인근 계곡에서 대남전단 3만∼5만장을 발견해 육군에 인계했다고 19일 밝혔다.

경찰은 공원 족구장에서 족구를 하던 주민으로부터 "'펑' 하고 화약 터지는 소리가 나더니 종이가 쏟아지는 것이 삐라 같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해 계곡에서 전단을 발견했다. 전단은 넓게 흩뿌려지지 않고 계곡 주변에 쌓여 있었다.

전단에는 "민심 외면한 전쟁광녀!", "북 도발로 자기 안전을 위태롭게 하는 바보 짓을 더 이상 하지 말라!" 등 박근혜 대통령을 비난하는 내용이 적혀 있었다.

"미국은 시대착오적인 대 조선 적대시 정책을 당장 포기하라!" 등 미국을 겨냥한 내용도 있었다고 경찰은 전했다.

경찰 관계자는 "삐라 살포용 풍선이 제때 터지지 못하고 낮은 고도에서 터져 넓게 뿌려지지 않은 것 같다"면서 "북한이 지난주 대규모로 삐라를 뿌렸을 때 도봉구 관내에서도 30여장 발견됐는데 또 보낸 듯하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아직 기폭장치가 발견되지 않아서 오늘 추가 수색할 예정"이라면서 "수색하는 동안 근린공원은 출입이 통제된다"고 덧붙였다.

19일 정오께에?마포구 상암동 디지털미디어시티(DMC) 홍보관 앞 화단에 대남전단 2000여장과 기폭장치 등이 흩어져 있는 것을 인근 건물 경비원이 발견해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된 전단은 3종류로 박 대통령 비난 문구와 "북 '수소탄 성공은 민족사적 사변'"이라는 자막이 포함된 국내외 방송 보도 화면 등이 인쇄돼 있었다.

[노정동의 빵집이야기: 빵엔 저작권이 없다…소금량 2% 법칙], [이통사와 입맞춘 '중국폰'…'파상공세'에 떠는 전자업계], [도넘은 O2O 1위 경쟁…진흙탕 싸움 언제까지], [SKT, 루나폰 잇는 '쏠' 22일 출시…설현 또 출격], ['전교 999등' 응팔 덕선이 승무원 된 비결은?]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슈퍼개미]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