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952.53
(42.60
0.87%)
코스닥
970.35
(19.06
2.00%)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이정재가 나타났다!" 볼보 신차 출시행사장의 '서프라이즈'

입력 2016-03-03 16:20  

볼보 신차 전시장에 나타난 배우 이정재



(최진석 산업부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지난 2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연 대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신차 ‘올 뉴 XC90' 출시행사장. 차량 소개가 끝난 후 실제 차량이 무대로 등장했습니다. 어두웠던 조명이 밝게 켜지고 차량 뒷문이 열리자 한 낯익은 남자가 내렸습니다. 영화배우 이정재씨 였던 것이죠.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이번에 신차를 출시하면서 홍보대사로 이정재를 선정했습니다. 흥미로운 것 이정재씨가 자동차의 광고 내지는 홍보모델로 나선 게 이번이 처음이라는 겁니다. 이정재씨도 “꽤 오랜 기간 배우 생활을 하며 다양한 광고를 촬영했는데 자동차 광고 모델이나 홍보대사는 해 본 적이 없다”며 “이번에 볼보의 홍보대사로 나서게 되어 영광이다”라고 말했습니다.

이정재씨는 앞으로 올 뉴 XC90을 직접 타면서 차량의 특성을 파악하고 이에 대한 정보를 알릴 예정입니다. 그는 “현재 인천상륙작전이라는 영화를 촬영 중인데 지방 촬영이 굉장히 많다”며 “이 차량을 타면 촬영현장이 훨씬 수월하게 잘 다닐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차량을 직접 타보면서 어떤 인상을 받았는지도 물어봤습니다. 이정재씨는 “차를 타자마자 가장 눈에 띈 건 가운데에 있는 디스플레이였다”며 “태블릿 PC를 그대로 옮겨 놓은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습니다. 이 차량의 센터페시아에 들어간 대형 디스플레이는 실제로 크기도 크고 다양한 기능이 접목되어 있습니다.

이정재씨는 이외에도 “차량이 실내 디자인이 매우 심플하면서도 고급스러웠다. 시트에 앉았는데 굉장히 편안한 느낌이 들었다. 이 차량에 다양한 첨단기술이 적용되어 있다고 들었는데 실제로 어떤 기능들이 있는지 체험해보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볼보자동차코리아는 그동안 같은 유럽의 독일 브랜드에 가려져 빛을 보지 못한 브랜드입니다. 스웨덴 볼보 본사가 경영난으로 중국 기업에 팔려가는 불운이 따르기도 했죠. 하지만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장인정신으로 신차를 내놓았고 현재 볼보의 글로벌 판매량은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볼보 본사는 수입차 판매량이 급증하는 한국을 전략시장으로 꼽고 시장점유율 확대를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앞으로 올 뉴 XC90과 볼보자동차코리아의 동향을 지켜봐야 하겠습니다. (끝) /iskra@hankyung.com



한경+는 PC·폰·태블릿에서 읽을 수 있는 프리미엄 뉴스 서비스입니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