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황사 대처 방법 (사진=DB)
황사 대처 방법, 적절한 수면과 운동
황사 대처 방법에 대한 네티즌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황사는 대기 중의 입자상 물질 농도를 현저히 증가시켜 시정을 단축시키고 의복이나 건물 등에 피해를 줄 뿐 아니라, 농작물이나 활엽수의 기공을 막아 생육에 장애를 일으키며, 무엇보다 황사 입자들이 호흡기 계통에 들어가 기관지염을 일으키고 눈에 들어가 각막을 상하게 하는 등 건강에 막대한 악영향을 미친다.
황사 때는 충분한 영양 섭취와 함께 적절한 수면과 운동 등으로 몸과 마음의 안정을 취해야 한다. 항간에 떠도는 속설에 의하면, 황사와 황사 속 중금속 피해를 줄이는 요령으로 삼겹살 먹기, 봄나물 요리 등이 추천되고 있지만, 이에 대한 과학적 근거는 없다.
봄나물의 경우는 제철 나물로서 풍부한 식이 섬유와 무기질을 보충해주는 좋은 식품이라 생각하면 충분하며, 황사가 왔다고 해서 소주에 삼겹살을 많이 먹게 되면 비만과 과다한 알코올 섭취로 인해 나른해 지기 쉬운 봄철에 오히려 건강에 적신호가 들어올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한다.
잠을 충분히 자는 것은 깨지기 쉬운 신체 균형을 되 0?해독을 촉진하는 좋은 방법이며, 운동은 황사가 지나갈 때까지 실내에서 간단한 체조나 스트레칭 정도만 해 주어도 많은 도움이 될 수 있다.
이 같은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황사 대처 방법, 참고해야지”, “황사 대처 방법, 그렇구나”, “황사 대처 방법, 충분히 자고 싶다”, “황사 대처 방법, 스트레칭 오늘부터 해야지”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3월 안에 반드시 매수해야 할 3종목! 조건 없이 공개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