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러브 커피] 파스쿠찌, 정통 이탈리아식 진한 맛에 스페셜티 '커피앳웍스' 새 향기

입력 2016-04-13 14:40  

[ 김용준 기자 ]
SPC그룹은 2014년 7월 ‘커피앳웍스(Coffee@Works)’ 브랜드를 국내에 선보였다. 이 브랜드는 글로벌 커피시장의 새로운 트렌드인 스페셜티 문화를 강조하고 있다. 에스프레소를 중심으로 한 정통 이탈리아식 커피전문점임을 내세우고 있는 파스쿠찌와 함께 커피앳웍스를 추가해 커피 전문점 포트폴리오를 강화하겠다는 포석이다.

◆스페셜티 시장 겨냥

커피앳웍스는 세계 유명 커피 산지에서 생산되는 원두 중에서도 상위 7%에 해당하는 고급 생두만 사용한다. 제공하는 커피는 크게 두 가지로, 개성있는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도록 바리스타가 소비자 기호를 반영해 추출하는 브루드커피와 다양한 응용 메뉴로 즐길 수 있는 스페셜티 블렌드 원두로 추출한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 등이다.

스페셜티 커피란 ‘미국스페셜티커피협회(SCAA)’가 규정한 규약에 따라 제조한 커피를 말한다. 커피 생두의 특성과 재배 및 수확 환경, 로스팅과 추출 방법까지 최고 수준으로 관리하는 커피다. 커피앳웍스는 중간 도매상을 거치지 않고 콜롬비아나 과테말라 등 산지에서 직접 생두를 구매한다. 에스프레소 베이스 커피에는 콜롬비아 원두의 달콤함과 에티오피아 원두의 과일 맛이 살아 있는 ‘에스프레소 디바’가 있다. 과테말라와 파푸아뉴기니의 원두를 섞어 깊은 향을 즐길 수 있는 ‘블랙앤블루 에스프레소’도 선택 가능하다.

커피앳웍스의 시그니처 커피인 ‘클라우드 N 커피’는 얼음 없이 커피 그대로의 맛과 향을 즐길 수 있는 시원한 커피다. 18시간 동안 추출한 콜드 브루 커피에 질소가스를 충전해 흑맥주를 연상시키는 부드럽고 청량감 있는 맛이 특징이다.

커피앳웍스 매장은 강남, 광화문, 인천공항 등에 있다.

◆파스쿠찌는 젊은 층에 집중

파스쿠찌는 트렌드에 민감한 20, 30대 소비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시즌별로 스페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봄에는 제철 과일을 이용한 딸기 음료를 내놨다. 올해 출시된 딸기 음료는 돋보이는 맛으로 출시 보름 만에 20만잔 이상이 판매됐다. 파스쿠찌는 메뉴뿐 아니라 인테리어도 젊은 층을 겨냥하고 있다. 매장은 블랙, 화이트, 레드 3색을 기본으로 강렬하면서도 세련된 인테리어 콘셉트를 추구한다.

SPC그룹에서 운영하는 130년 전통의 이탈리아 커피 전문점 파스쿠찌는 진한 이탈리아 커피의 맛과 향을 전하는 것을 모토로 내건 브랜드다. 설립자인 안토니오 파스쿠찌의 이름을 따서 브랜드를 만들었다. 파스쿠찌는 19세기 말 커피 원두 사업을 시작했으며, 20세기 초 커피원두를 주석냄비에 볶아 새로운 맛과 향을 만드는 실험을 해 성공하며 본격적으로 성장했다. 한국에서는 2001년 SPC그룹 계열사인 파리크라상이 파스쿠찌 이탈리아 뻣玲?브랜드 도입 계약을 맺고 운영을 시작했다. 2016년 3월 말 현재 직영점 47개점을 포함해 406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김용준 기자 junyk@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