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특성화고 출신 청년 50명 대상 '경기청년뉴딜 취업캠프' 실시

입력 2016-04-14 15:29  

경기도는 현대인재개발원에서 ‘청년뉴딜’사업에 참여하는 도내 특성화고 출신 청년 50명을 대상으로 올해 첫 ‘경기청년뉴딜 취업캠프’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15일까지 1박 2일간 진행되는 캠프에서는 ▲중소기업CEO와의 만남 ▲취업목표설정 ▲입사서류작성 ▲모의면접 ▲채용동향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실시해 청년들에게 취업스킬 및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청년뉴딜은 도내 대학 및 특성화고 출신 35세 미만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추진해온 도의 대표적인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이다. 처음 사업을 추진한 지난 2005년부터 매년 76%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달성해왔다.

지난해 사업의 경우 올해 3월말 기준으로 수료생을 1775명을 배출했다. 이중 1265명이 취업해 취업률 71.3%를 달성했다. 2015년도 교육은 오는 6월까지 진행돼, 앞으로 더 많은 수료생들이 취업에 성공할 수 있을 것으로 도는 기대하고 있다.

올해에는 총 1600명의 청년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2월부터 내년 3월까지 ▲취업캠프를 통한 집중교육 ▲1대1 컨설팅 ▲잡매칭 ▲사후관리 등 청년층 특성을 고려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올해 사업은 전략적인 취업지원 차원에서 구직자 개별상황과 역량을 고려한 1대 1컨설팅, 잡매칭 등을 더욱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박덕?경기일자리센터장은 “청년뉴딜 사업은 구직자 개개인의 취업스킬향상은 물론, 각자가 갖고 있는 역량을 살려 기업과 매칭을 시키는 매우 전략적인 취업지원 사업”이라면서, “취업을 준비하는 도내 청년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최고의 명품 프로그램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의정부=윤상연 기자 syyoon1111@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