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이천아울렛, 초대형 '벼룩시장' 연다

입력 2016-04-14 19:52  

의류 등 300곳 판매자 참여
16~17일…30% 추가 할인도



[ 강영연 기자 ] 롯데백화점이 이번 주말(16~17일) 경기 이천시에 있는 롯데프리미엄아울렛에서 대규모 ‘벼룩시장’을 연다.

이번 ‘롯데플리마켓(벼룩시장)’ 행사에는 총 300곳이 참여해 의류, 잡화, 주얼리, 인테리어 소품, 중고품, 수공예 예술 작품 등을 판매한다. 만석닭강정, 류재은베이커리 등 지역 유명 맛집도 참여한다. 박신혜와 서강준, 조인성, 여자친구 등 연예인들의 소장품을 경매로 판매하는 행사도 마련한다. 경매 수익금 전액은 사회복지법인 ‘SOS어린이마을’에 기부할 예정이다.

롯데백화점은 2013년 처음으로 온라인 커뮤니티와 연계한 플리마켓을 시작했다. 이후 나이트파티, 전통시장과 연계한 플리마켓 등을 매년 열고 있다. 판매자와 구매자가 직접 물건을 거래하기 때문에 백화점 매출엔 도움이 안 되지만 젊은 소비자들을 백화점으로 모을 수 있는 계기가 되기 때문이다.

현대백화점이 지난 2월부터 ‘월리를 찾아라’ 이벤트를 열고, 신세계백화점이 로봇 태권V, 마징가Z 등 캐릭터 전시회를 여는 것도 젊은 소비자층을 겨냥한 것이다.

이완신 롯데백화점 전무는 “온라인 쇼핑업체들과의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할 수 있는 체험이 점점 중요해지고 있다”며 “젊은 소비자들에게 계속 재미있는 경험과 즐길거리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천 롯데프리미엄아울렛은 플리마켓에 맞춰 ‘블랙쇼핑데이’를 진행한다. 일부 해외 패션을 제외한 200여개 브랜드가 10~30% 추가 할인을 하고, 일부 브랜드는 구매금액에 따라 사은품도 증정한다.

강영연 기자 yykang@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