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게스트하우스 인기몰이

입력 2016-04-17 19:13  

공항·관광지 주변에선 한 달 전에 예약 마감


[ 윤아영 기자 ] “부산 여행을 계획 중인데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에 펜트하우스형 게스트하우스가 있더군요. 전망이 너무 좋아서 꼭 숙박하고 싶은데 입주민 아시는 분 소개 좀 부탁드려요.”

요즘 지역 맘카페(주부들이 많이 가입한 지역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아파트 단지 내 게스트하우스의 빈방을 찾는 글을 심심찮게 볼 수 있다. 아파트 커뮤니시설의 하나인 게스트하우스는 손님맞이용 공간이다. 호텔 못지않게 깔끔한 시설에 이용 요금은 호텔 절반값도 안 된다. 입주민은 친인척이나 친구 방문 때뿐만 아니라 돌잔치나 생일파티, 모임 등 각종 행사 장소로 이용할 수 있다.

공항이나 유명 관광지 근처에 있는 아파트 단지의 게스트하우스가 인기다. 인천공항이 가까운 영종도 영종하늘도시 ‘우미린1·2차’는 바다 조망이 가능한 아파트 꼭대기 층에 게스트하우스가 있다. 공항 이동도 수월해 한 달 전에 주말 예약이 마감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부산 해운대구에 있는 ‘해운대 두산위브더제니스’와 ‘해운대 아이파크’ 게스트하우스도 여름 휴가시즌이면 평일까지 예약이 꽉 차는 것으로 알려졌다. 일부 단지는 인터넷 중고카페에서 숙박권이 거래되는 일도 있다.

게스트하우스가 입주민들의 만족도뿐만 아니라 단지의 가치도 높여주는 커뮤니티시설로 인식되면서 건설사들도 이를 적극 도입하고 있다. 우미건설이 이달 분양하는 ‘의정부 민락2지구 우미린’(조감도)과 충북 ‘청주 테크노폴리스 우미린’은 단지 내부에 게스트하우스 2개 실을 마련한다. 효성이 이달 경기 평택시 소사2지구에 분양하는 ‘평택 효성해링턴 플레이스’도 게스트하우스 5개 실을 마련할 예정이다. 피데스피엠씨가 경기 고양시 삼송지구에서 지난달 분양한 ‘힐스테이트 삼송역’은 오피스텔임에도 4개 실의 게스트하우스를 마련했다. 제주 최대 복합주거단지로 조성되고 있는 ‘센트럴 팰리스’도 고품격 게스트룸(2개 실)을 선보인다.

윤아영 기자 youngmoney@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