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박 장애 증상에 대한 궁금증이 높아지고 있다.
강박 장애는 불안증의 하나로 강박적 사고, 강박적 행동을 특징으로 하는 질환이다. 같은 행동을 반복적으로 함으로써 강박적 사고를 막거나 그 생각을 머리에서 지우려고 하는 경우가 흔하다.
청결에 대한 강박이 젤 흔한 경우이며 끊임없는 의심과 확인하는 습관 역시 강박 장애 증상이다. 또한 한 가지 생각이 떠올라 멈추지 않는 증상도 있으며 정확하게 무언가를 맞추는 것도 있으며 쓸모없는 물건까지 모으는 행동이 나타나기도 한다.
특히 강박 장애 환자들의 경우 강박적인 생각이나 행동이 불합리하고 말도 안 된다는 사실을 스스로 알고 있지만 통제가 되지 않아 괴로움을 호소한다.
반면 이러한 강박적인 행동을 즐기는 사람들은 강박 장애가 아니라 ‘강박적 인격 장애’, 즉 증상이 아니라 성격인 것이다.
박주연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