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 1분기 영업익 4191억…31% 증가

입력 2016-05-02 09:22  

아모레퍼시픽그룹(아모레G)은 1분기 영업이익이 4191억원으로 전년 동기보다 31% 증가했다고 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 33%씩 증가한 1조7593억원, 3253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아모레퍼시픽, 이니스프리 등 주요 화장품 계열사 실적이 고성장세를 이어가 그룹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개선됐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경우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3%, 21%씩 증가한 1조4851억원, 3378억원을 거뒀다. 당기순이익의 경우 24% 개선된 2630억원으로 잠정 집계됐다.

국내 화장품 사업의 경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6%, 20%씩 늘어난 1조855억원, 2682억원을 기록했다. 설화수, 헤라, 프리메라 등 럭셔리사업부가 국내 실적 성장을 이끌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아이오페, 라네즈, 마몽드 등 프리미엄 사업부도 입지를 확대했다.

해외 사업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46%, 37%씩 성장한 4080억원, 794억원을 거뒀다. 특히 아시아 사업 매출이 50% 고성장한 3787억원을 달성했다. 설화수와 이니스프리의 매장 증가, 온라인몰 입점을 통해 고객 접점을 확대한 결과다. 북미 사업은 지역 및 유통 채널을 확대해 매출이 24% 늘었다. 유럽 사업은 내수 소비 위축과 향수 시장 부진이 지? 매출이 6.4% 줄었다.

이니스프리는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31%, 47%씩 증가한 1866억원, 519억원을 기록했다. 그린티 씨드세럼, 화산송이팩, 한란크림, 쿠션 등 대표 상품과 신제품 출시가 실적에 긍정적으로 작용했다.

브랜드 개편 과정을 거친 에뛰드도 실적이 눈에 띄게 개선됐다. 에뛰드는 1분기 매출이 14% 늘어난 814억원, 영업이익의 경우 255% 급증한 123억원을 거뒀다. 신제품 출시 효과로 로드숍과 면세, 디지털 매출이 모두 성장세로 돌아섰다.

에스쁘아는 매출이 20% 늘어난 85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2억원 손실을 기록해 전년 동기(영업적자 12억원)보다 손실 규모가 줄었다.

아모스 프로페셔널은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이 218억원, 59억원으로 모두 23%씩 늘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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