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 비전 지웰 푸르지오②입지]공원으로 둘러싸인 단지…초중고교 도보권

입력 2016-05-10 07:33  

일부 가구, 맞은 편 배다리생태공원 조망 가능
반경 2km에 신세계복합쇼핑몰 내년 개점 예정



[평택=이소은 기자] ‘평택 비전 지웰 푸르지오’가 들어서는 용죽지구는 평택시가 고급단지 조성 지구로 특화하려는 도시개발지구다. 현재 ‘평택 비전푸르지오’ 1차 761가구와 2차 528가구를 비롯해 비전 아이파크 평택 585가구 등 1군 브랜드 아파트들이 줄줄이 조성돼있다. 이후 ‘평택비전 3차’ 푸르지오 636가구까지 들어서면 대규모 브랜드 타운이 조성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용죽지구가 평택시 내 신흥 부촌으로 거론되는 것도 이런 이유 때문이다. 지구 내 들어서는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역시 대형 브랜드 아파트로 둘러싸여 있어 명문 학군을 이룰 것이란 전망이다. 단지에서 공원을 따라 걸으면 초중고교 예정부지가 몰려있다. 초등학교는 2019년 입주 때 맞춰 개교가 예정돼있다.

분양 관계자는 “용죽지구는 평택시가 고급주거단지로 조성하는 도시개발지구인만큼 지구 내 명문 학군과 함께 학원가 등 우수한 과외 시스템이 갖춰질 것으로 예상된다”며 “분양한 단지들이 모두 입주를 마치면 학군과 교육 환경이 평택시 내에서 최고 수준을 이룰 것”이라고 내다봤다.

3면이 공원으로 둘러싸여 친환경적 주거 환경이 조성된다는 점 역시 특징이다. ‘평택 비전 푸르지오 3차’가 예정된 단지 서쪽을 제외하고 동, 남, 북측에 모두 근린공원이 들어설 예정이다. 특히 단지 북쪽으로는 약 24만㎡ 규모의 배다리생태공원이 있다.

소사벌 지구 내 20% 녹지공간이 배다리생태공원에 몰려있는데 직접적으로 수혜 받는 단지가 ‘평택 비전 지웰 푸르지오’라는 설명이다. 단지가 소사벌지구와 바로 맞닿은 상태로 조성돼 도로 하나만 건너면 배다리생태공원으로 이동할 수 있다. 입주 때는 단지에서 공원으로 향하는 구름다리도 조성될 예정이라 이동이 한층 편리해질 것이란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런 입지적 특징 덕에 소사벌지구의 중심상업지역도 도보로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이마트를 포함해 다양한 편의시설이 이 지역에 예정됐다. 단지가 입주를 마칠 때 쯤이면 조성이 완료돼 더욱 풍부한 생활 인프라를 누릴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용죽지구 서쪽으로 맞닿은 평택 비전동 구도심의 인프라도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는 평택 시청을 비롯해 롯데마트, 보건소, 뉴코아아울렛 등이 있다. 쇼핑 및 의료 시설을 비교적 가까이 누릴 수 있을 전망이다.

단지에서 직선 거리로 2km 가량에는 안성 IC(경부고속도로) 인근에는 신세계복합쇼핑몰이 내년 개점을 앞두고 있다. 물류센터 약 50만㎡에 쇼핑몰 20만㎡로 그 규모만 축구장의 28배 트기다. 여기에는 백화점, 쇼핑센터 등 쇼핑시설과 함께 영화관, 전시관, 키즈테마파크 등 문화시설이 입점 예정됐다. 아쿠아랜드, 스포츠 전문관 등의 체험엔터테인먼트 시설과 농수산물 야외직거래장터인 ‘파머스 마켓’도 들어선다.

직선거리로 5.2km 가량 떨어진 수도권전철 1호선 지제역에는 오는 10월 서울 강남 수서발 고속열차인 SRT(Super Rapid Train)가 개통할 예정이다. 이 열차를 이용하면 지제역에서 수서까지 20분대에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광역철도인 GTX노선을 공유해 향후 전국으로의 이동도 편리해질 것이란 설명이다. 단지에서 지제역까지는 차로 이동하면 15분 정도 걸린다.

향후 단지 근처를 지나는 BRT가 계획돼있어 이를 이용하면 20분대 이동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BRT는 지제역에서 안성 IC까지 운행될 예정이며 세교, 영신지구와 용죽지구, 소사벌지구, 용이지구 등을 지나 평택시 내에서의 이동도 한층 간결해질 것이라는 게 분양 관계자의 설명이다.

이외에도 경부고속도로 안성 IC와 평택제천고속도로 송탄 IC가 단지와 차량으로 15분대 거리에 있어 고속도로 접근이 쉽다. 평택고·비전고 등 평택 시내 명문 학군으로도 통학이 가능해 우수한 교육환경을 공유할 수 있다.

모델하우스는 평택시 비전동 시대한우리 아파트 맞은편(1103-1번지)에 마련된다. 입주는 2019년 1월 말 예정이다.

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luckysso@hankyung.com



4月 장, 반드시 사둬야 할 新 유망 종목 2선 /3일 무료체험/ ▶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