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10.62
(24.38
0.59%)
코스닥
934.64
(0.36
0.04%)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토니모리, 유럽 본격 공략

입력 2016-05-16 15:55   수정 2016-05-17 05:09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 입점
14개국 825개 매장서 판매



[ 전설리 기자 ]
국내 화장품 브랜드 토니모리가 세계적인 화장품 편집숍 세포라의 유럽 전 매장에 입점했다.

토니모리는 세포라 유럽 본사가 있는 프랑스를 비롯해 스페인 이탈리아 폴란드 포르투갈 그리스 등 14개국 825개 매장에서 제품을 판매하기 시작했다고 16일 발표했다. 초도 제품 발주량은 100만개 이상이다. 금액으로는 약 100억원 규모다.

한국 화장품 브랜드가 유럽 세포라 매장에 입점한 사례는 있었지만 전 매장에 동시 입점한 것은 토니모리가 처음이다.

세포라는 루이비통모에헤네시(LVMH)그룹이 운영하는 세계적인 화장품 전문 편집숍이다. 릴리안 비노 세포라 유럽 부사장은 “세포라 입점 진입 장벽은 높은 편”이라며 “브랜드 인지도보다 제품력을 우선적으로 본다”고 말했다. 이어 “토니모리 제품의 독특한 디자인과 합리적인 가격, 뛰어난 제품력 등이 입점을 결정하게 된 요인”이라고 말했다.

토니모리는 세포라 입점을 위해 2년여간 협상을 벌였다. 제품력뿐만 아니라 차별화한 용기 디자인 등을 내세워 유럽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바나나 助瑛?‘매직푸드 바나나’, 판다를 연상시키는 ‘팬더의 꿈’ 라인 등은 이번 세포라 입점의 계기가 된 제품이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비노 부사장은 “20~30대 여성들의 관심이 높다”며 “1주일 만에 매직푸드 바나나 핸드크림 등 인기 품목이 품절되는 등 반응이 뜨겁다”고 전했다.

전설리 기자 sljun@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