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강영연 생활경제부 기자)
‘물에 녹여 먹을 수 있는 소주가 나왔다.’
하이트진로는 19일 자사 페이스북에 ‘발포소주’ 사진을 올렸습니다. 처음처럼 로고가 새겨진 플라스틱병에는 소주가 농축된 소주정이 들어있었습니다. 이 소주정을 물에 넣으면 발포 비타민처럼 녹아 마실 수 있는 소주로 변하는 겁니다.
제품 포스터와 같은 사진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은 뜨거웠습니다. ‘캠핑을 갈 때나 외출할 때 하나씩 들고다니면서 편하게 먹을 수 있겠다’ ‘물에 타지 않고 사탕처럼 녹여 먹고 싶다’며 제품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보였습니다.
하지만 아쉽게도 발포소주 맛을 보긴 어려울 것 같습니다. 실제 만들어진 제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하이트진로는 제 51회 발명의 날을 맞아 이런 제품이 발명되면 어떨까하는 제안을 해본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발명의 날을 맞아 올린 사진에 대한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며 “제품화할 계획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끝) yykang@hankyung.com
50% 이상 상승할 新유망주 + 급등주 비밀패턴 공개 /3일 무료체험/ 지금 확인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경닷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