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되는 돌'…석재 인테리어 시장 급성장

입력 2016-06-06 18:33  

LG하우시스 등 선점 경쟁
국내 시장규모 연 20% 증가



[ 김정은 기자 ] 인테리어 시장에 고급화 바람이 불면서 대리석을 사용하는 석재(石材) 인테리어 시장이 매년 커지고 있다. LG하우시스 한화L&C 등 주요 건자재 제조업체는 시장 선점을 위한 경쟁에 나서고 있다.

6일 업계에 따르면 올해 국내 석재 인테리어 시장은 3000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석재 인테리어 시장은 10조원으로 추산되는 전체 인테리어 시장에서 아직 작은 부분을 차지하지만 매년 20% 성장하고 있다. 특히 인조대리석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천연대리석에 합성수지를 첨가해 가공한 인조대리석 시장이 86.7%인 2600억원을 차지하고 있다. 인조대리석은 천연대리석과 질감과 외관이 비슷하면서도 값이 싸고 가공성이 뛰어나다.

LG하우시스의 인조대리석 ‘하이막스’(사진)는 싱크대 상판에 주로 적용된다. 아래에서 조명이 켜지는 제품도 있다.

한화L&C는 최근 서울 강남권 재건축 아파트 단지에 ‘칸스톤’을 대거 공급했다. 칸스톤은 석영을 가공한 것이 특징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지난 1년간 서울 강남구와 서초구에서 분양한 재건축 5000가구 중 4700가구가 주방 및 욕실 마감재로 칸스톤을 선택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김정은 기자 likesmil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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