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56.41
(57.28
1.43%)
코스닥
911.07
(5.04
0.55%)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JYP엔터 '걸그룹 랠리'…트와이스 인기 힘입어 이달 20% '나홀로 질주'

입력 2016-06-21 17:37   수정 2016-06-22 05:06

[ 최만수 기자 ] ‘걸그룹 명가(名家)’인 JYP엔터테인먼트 주가가 신인그룹 트와이스(TWICE·사진)의 인기에 힘입어 고공행진하고 있다. 에스엠 와이지엔터테인먼트 등 다른 엔터주들의 주가가 약세를 보이는 것과 대조적이다.

21일 JYP엔터테인먼트(JYP Ent.)는 코스닥 시장에서 0.33% 오른 6120원에 마감했다. 장중 627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기록했지만 차익실현 매물이 나오면서 상승폭이 줄었다. JYP엔터테인먼트 주가는 이달 들어서만 20.2% 올랐다. 외국인 투자 비중도 올초 2%대에서 5.1%로 높아졌다.

작년 말 데뷔한 다국적 신인그룹 트와이스가 일찌감치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이 호재로 작용했다는 분석이다. JYP엔터테인먼트는 걸그룹 원더걸스 미쓰에이 등의 인기에 힘입어 2011년 11월 9000원대까지 올랐지만 이후 뚜렷한 신인을 발굴하지 못해 몇 년째 지지부진한 흐름을 보여왔다.

트와이스의 데뷔앨범은 약 7만장 팔려 소녀시대 1집(6만장)을 넘어섰다. 일본(모모 사나)과 대만(쯔위) 멤버를 보유해 해외에서 상품성도 높다는 평가다. 멜론 음원차트 순위 10위권 안에는 트와이스의 두 번째 미니앨범 수록곡인 ‘CHEER UP’을 비롯해 백아연의 ‘쏘쏘’, 백예린의 ‘Bye bye my blue’ 등 JYP엔터테인먼트 가수들의 노래가 세 자리를 차지하고 있다. 신곡 발표를 앞두고 있는 ‘언니 그룹’인 원더걸스도 인기를 이어갈 전망이다.

이기훈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JYP엔터테인먼트의 올해 영업이익은 트와이스 흥행에 힘입어 작년보다 2배 가까이 늘어난 80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중국 디지털 플랫폼 1위 업체인 CMC와 5년간 약 50억원의 음원 유통계약을 체결한 것도 실적에 긍정적”이라고 설명했다.

최만수 기자 bebop@hankyung.com



급등주 싹쓸이! 인공지능 로봇이 추천하는 6월 상승 1순위는?
매일 200여건 씩 업데이트!! 국내 증권사의 리서치 보고서 총집합! 기업분석,산업분석,시장분석리포트 한 번에!!
한경스타워즈 실전투자대회를 통해서 다양한 투자의견과 투자종목에 대한 컨설팅도 받으세요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婉?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