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ver Story] 군포 송정지구·다산신도시…하반기 9곳서 6445가구 공급 추진

입력 2016-07-14 16:28   수정 2016-07-14 16:29

금강주택 올해 주요 사업은


[ 문혜정 기자 ] 금강주택이 올 하반기 선보일 새 아파트 단지들은 대부분 택지개발지구에서 나온다. 택지지구 공급물량은 생활기반시설을 잘 갖추고 있어 인기가 높다. 금강주택은 첨단 평면과 한층 향상된 단지 내 커뮤니티 시설을 도입해 상품 경쟁력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할 예정이다.

군포 첫 5베이 아파트 선보여

금강주택은 하반기에 9개 단지, 6445가구의 ‘금강 펜테리움’ 아파트를 쏟아낼 예정이다. 가장 먼저 15일 군포 송정지구에서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 모델하우스를 열고 하반기 분양을 시작한다. 8월에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에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을 내놓는다. 이 밖에 울산 송정지구, 경기 화성 송산그린시티, 부산 명지신도시 등지에서 연내 분양에 나설 계획이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는 경기 군포 송정지구 B-2블록(도마교동 203의 1) 일원에 들어서는 단지다. 총 5개 동, 447가구(전용면적 76·84㎡) 규모다. 작년 9월 성공적으로 분양을 마친 1차(658가구)에 이은 두 번째 물량이다.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는 군포에서 최초로 선보이는 5베이(방 4개와 거실을 전면향에 배치한 구조) 아파트다. 일부 가구에는 테라스도 넣었다. 전용면적 84㎡(옛 32~34평)엔 약 6.9m의 광폭 거실과 대형 발코니가 있는 3면 개방형 마스터룸을 선보인다. 중형이지만 대형 주택 못지않은 공간 활용도를 자랑한다. 넓게 설치한 드레스룸과 침실로 활용 가능한 알파룸, 식재료 및 주방기구 등을 수납할 수 있는 주방 팬트리, 파우더룸 등도 특징이다.

입주민이 사용할 커뮤니티시설도 특화했다. 단지 안에 대형 어린이집을 조성한다. 피트니스센터, 작은도서관, 실버센터, 맘스테이션, 실내 골프연습장 등도 마련한다. 장애인과 노약자, 임산부를 배려해 지상에 차가 전혀 없는 안전단지로 만든다. 동별로 필로티(1층 기둥) 하부에는 무인 택배시설을 넣는다. 전기 자동차 충전이 가능한 충전설비 2개소도 주차장에 설치한다.

군포 송정지구는 군포시 대야미동과 도마교동 일대 총 51만3587㎡에 조성되는 공공택지지구다. 주택 4000여가구가 들어서 인구 1만여명을 수용할 예정이다. 전체 면적의 약 82%가 그린벨트 해제지역이어서 주거 쾌적성이 높다는 평가다. 단지 북쪽의 근린공원과 동쪽의 어린이 공원도 장점이다. 단지 주변으로 둘레숲도 조성된다. 반월호수, 왕송호수, 수리산도 멀지 않다.

영동고속도로 군포IC(나들목)나 광명~수원 고속도로(남군포 IC)를 이용하기 편리하다. 47번 국도도 가깝다. 단지와 약 2㎞ 거리에서 군포첨단산업단지(28만7524㎡)가 올해 말 준공될 예정이다. 단지에서 멀지 않아 주거 수요가 한층 풍부해질 전망이다. 산업단지 총 48개 필지에 전자 및 의료정밀기기, 기타 기계장비업종, 전기장비업종, 지식기반 서비스업종 등 기업이 입주할 예정이다. 금강주택 관계자는 “올해 군포에서 처음 공급되는 금강펜테리움 센트럴파크 2차는 분양가 상한제를 적용받는 공공택지에 들어서기 때문에 지역 실수요자의 관심이 뜨겁다”고 말했다.

이 단지의 모델하우스는 군포시 부곡동 1193에 자리잡고 있다. 오는 19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20일 1순위, 21일 2순위 접수를 한다. 당첨자 발표는 27일, 계약은 8월2~4일이며 2018년 11월 입주 예정이다.

흥행열풍 다산신도시서 대단지 공급

다음달에는 경기 남양주 다산신도시 B-4블록에서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Ⅰ’을 분양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 접근성이 좋아 분양하는 단지마다 완판되는 곳이다. 8개 동, 944가구(전용면적 84㎡)의 대단지다. 단지 전체를 실수요자들이 선호하는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했다. 10월 분양 예정인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테라스Ⅱ’(1304가구)까지 고려하면 총 2248가구의 대규모 단일 브랜드 타운을 형성할 예정이다.

다산신도시도 남양주시 진건읍과 도농동, 지금동 일대 총 475만㎡에 개발되고 있는 대규모 공공주택사업지구다. 총 3만여가구에 8만6000여명의 거주자를 수용할 것으로 예상된다. 수도권 동부권을 대표할 중심 주거지로 발전하고 있어 미래가치가 기대되는 곳이다.

특히 다산신도시 금강펜테리움 리버溜澯벤걋?한강 자락과 가까워 상대적으로 서울 강남권으로 이동하기 편리하다. 강변북로를 따라 송파대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을 이용하면 강남권에 접근하기 좋다. 아파트 일부 가구에선 한강 조망도 가능할 전망이다.

단지 주변에 유치원부터 초·중·고교 부지가 마련돼 있어 향후 교육환경도 우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단지 북쪽으로는 남양주체육문화센터(종합운동장)가 있어 여가·체육시설로 활용할 수 있다. 단지 주변에 대형 근린공원이 세 곳이나 자리잡고 있다. 남양주 제2시청사와 교육청, 경찰서, 법원 등 각종 공공청사가 들어서는 행정타운이나 중심상업지구도 가깝다.

최근 주택시장에서 인기가 좋은 ‘테라스’를 적용한다. 전체 가구 안방에 테라스가 있어 내부 정원이나 텃밭은 물론 부부만의 공간으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다산신도시에서는 처음으로 전 가구 5베이·방 4개 구조를 적용한 것도 눈길을 끈다. 5베이 평면은 채광과 통풍, 환기 등이 기존 4베이보다 더 뛰어나고 공간활용도가 높다. 모델하우스는 남양주시 가운동 가운사거리 일대에 마련될 예정이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