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토들이 들려주는 대입 이야기…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에서 만나요!

입력 2016-07-15 15:21  

7월 29일(금)~31일(일)
파주출판단지서 선착순 100명 모집 중




‘제19회 한경 고교 경제리더스 캠프’가 2박3일 일정으로 7월29일부터 31일까지 경기 파주출판단지 내 지지향에서 열린다. 책을 만드는 뜻있는 출판인들이 책과 관련한 공간을 기획해 세운 곳이다. 콘퍼런스룸, 게스트하우스, 갤러리, 영상전시홀, 도서관 등 최첨단 연수 지원 시설을 갖추고 있다.

이번 여름방학 캠프는 △경제·경영학 강의 △시사 이슈를 통해 세계 경제 흐름 이해하기 △멘토와의 대화 △시사이슈 조별 찬반토론 △학생부 종합전형 공략법 △적성검사로 알아보는 나의 진로 △경제이해력시험 TESAT 준비 요령 등으로 구성돼 있다.


경제·경영학 강의에서는 미시·거시경제학은 물론 한국 경제, 시사경제, TESAT 준비 요령, 경영의 기본개념 등을 배운다. 미시경제학은 민세진 동국대 경제학부 교수가, 거시경제학은 한진수 경인교대 교수가 가르친다. 이근 서울대 경제학부 교수는 ‘경제는 어떻게 성장하나-추격 경제론을 중심으로’라는 제목으로 우리나라의 경제 발전 과정을 강의한다. 경영학은 정재호 고려대 경영학부 교수가 맡는다. 이동훈 대입컨설팅 소장은 학생부종합전형 공략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멘토와의 시간에서는 서울대 연세대 고려대 등에 재학 중인 대학 선배들이 과목별 공부법, 전형별 입시 전략, 논술, 면접, 봉사활동 등 입시와 관련한 자신의 경험담을 들려준다. 이번에는 조아영(서울대 경영 1), 윤영서(서울대 의류 1), 남한규(서울대 경제 1), 박지윤(고려대 경영 2), 윤동해(고려대 경영 2), 김다슬(연세대 경제 2), 추유미(이화여대 경영 2) 멘토가 참여한다.

참가 학생들은 이들 대학생 멘토와 함께 팀을 이뤄 주요 시사이슈를 발표하고 토론하는 시간도 갖는다. 캠프 참가비는 45만원이며 좌석 제한으로 100명 선착순 모집한다. 참가자에겐 한국경제신문사장 명의의 이수증을 수여한다.

참가자들은 한국경제신문 본사에 집결해 단체로 이동하거나 개별적으로 캠프 현장까지 갈 수 있다. 학생들은 필기도구, 개인 소지품, 세면도구(수건 포함)를 각자 준비해야 한다. 자세한 일정은 테샛 홈페이지(www.tesat.or.kr)의 경제리더스 캠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문의 (02)360-4069

조혜리 한국경제신문 연구원 hyerijo@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