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090.59
(76.57
1.84%)
코스닥
938.83
(1.49
0.16%)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라인, 2분기 매출 4100억…광고·라인프렌즈 '든든'

입력 2016-07-27 16:05   수정 2016-07-27 16:11

[ 박희진 기자 ] 네이버의 일본 모바일 메신저 자회사 라인은 올 2분기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보다 35.7% 증가한 382억엔(약 4100억원)을 기록했다고 27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0억엔(858억원), 31억엔(332억원)으로 집계됐다. 당기순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흑자전환했다.

영업외수익을 제외한 매출은 339억엔으로 전년 동기보다 20.6% 늘었다. 매출 성장을 이끈 것은 광고와 '라인프렌즈'였다. 2분기 광고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0.1% 증가한 126억엔을 기록했다. 라인 광고 매출이 85.9% 증가한 점이 주효했다.

라인프렌즈와 라인 아르바이트 등의 매출 호조로 기타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95.5 % 증가했다. 라인 스티커, 테마 등을 포함하는 커뮤니케이션 매출은 13.1% 늘었다.

반면 콘텐츠 매출은 신작 게임 연기 영향 등으로 8.2% 감소한 114억엔에 머물렀다.

박희진 한경닷컴 기자 hotimpact@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한경닷컴 바로가기] [스내커] [한경+ 구독신청]
ⓒ 한국경제 & hankyung.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