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
중소기업인·농어업인 판로 지원
1년 만에 매출 6000억 돌파
매년 700개 신상품 발굴 목표
인도·중국 등 해외 진출도 노려
2020년 취급액 1조 달성할 것
[ 안재광 기자 ]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60·사진)는 음식료와 상품 기획 및 영업, 홈쇼핑 등을 두루 경험한 유통 분야 전문가다. 1983년 삼성그룹 공채 사원으로 입사해 CJ제일제당과 CJ오쇼핑, CJ프레시웨이, 동부팜가야 등을 거쳤다.
이 대표 주도 아래 공영홈쇼핑은 출범 1년 만에 매출 6000억원을 넘어서며 자리를 잡았다. 그는 “출범 초기에 세웠던 국내 중소·벤처기업 제품과 농·수·축산물을 알리고 판매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혁신기업의 제품을 사업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르면 올해 말부터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제품을 공영홈쇼핑 채널에서 볼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이 대표는 “다른 홈쇼핑에 비해 훨씬 낮은 수수료를 바탕으로 매년 700여개 신제품을 발굴할 것”이라며 “
중소기업인·농어업인 판로 지원
1년 만에 매출 6000억 돌파
매년 700개 신상품 발굴 목표
인도·중국 등 해외 진출도 노려
2020년 취급액 1조 달성할 것
[ 안재광 기자 ]
이영필 공영홈쇼핑 대표(60·사진)는 음식료와 상품 기획 및 영업, 홈쇼핑 등을 두루 경험한 유통 분야 전문가다. 1983년 삼성그룹 공채 사원으로 입사해 CJ제일제당과 CJ오쇼핑, CJ프레시웨이, 동부팜가야 등을 거쳤다.이 대표 주도 아래 공영홈쇼핑은 출범 1년 만에 매출 6000억원을 넘어서며 자리를 잡았다. 그는 “출범 초기에 세웠던 국내 중소·벤처기업 제품과 농·수·축산물을 알리고 판매하는 데 주력하겠다”고 밝혔다. 또 “전국 18개 창조경제혁신센터에 입주한 혁신기업의 제품을 사업화하는 데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이르면 올해 말부터 창조경제혁신센터 입주기업 제품을 공영홈쇼핑 채널에서 볼 수 있을 것이란 설명이다.
이 대표는 “다른 홈쇼핑에 비해 훨씬 낮은 수수료를 바탕으로 매년 700여개 신제품을 발굴할 것”이라며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