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섬은 오는 26일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에 래트 바이티 첫 매장을 연다고 24일 밝혔다. 한섬이 여성복 브랜드를 론칭하는 것은 1997년 여성캐주얼 브랜드 SJSJ 이후 19년 만이다.브랜드명인 래트는 '간결한·가벼운'이란 뜻의 스웨덴어다.
브랜드는 편안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추구하는 '에이지리스'를 표방한다. 다양한 라인으로 30~60대 광범위한 고객층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실루엣을 표현하기 위해 다양한 체형을 고려한 패턴을 개발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가벼우면서도 형태감과 볼륨감이 우수한 고감도 소재를 사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섬은 올 시즌 '꾸미지 않아도 멋스러움'·'부드러운 도시적 감성'·'절제된 개성미 추구' 등 3가지 디자인 방향성을 정하고 총 200여 가지의 스타일을 선보인다.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을 중시하는 합리적인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상품별로 다양한 가격대를 책정했다. 주요 제품별 가격대는 원피스류 40만~70만원, 재킷 등 아우터류 30만~80만원, 다운(패딩)류 60만~150만원, 코트류 70만~120만원대이다.
한섬은 올해 안에 총 10개의 매장을 주요 백화점에 낸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공격적으로 유통망을 확장, 2020년까지 래트 매출을 1000억원까지 달성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한섬 관계자는 "새 브랜드를 타임·시스템과 같이 메가 브랜드로 육성해 한섬의 신 성장동력으로 키우겠다는 구상"이라며 "'2018년 매출 1조원'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래트 뿐만 아니라 다양한 복종을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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