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 냉난방 넘어 실내공기 종합적으로 관리
[ 도병욱 기자 ]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가전담당) 사장은 냉방과 난방, 공기청정 및 순환, 가습 및 제습 등을 통해 실내 공기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토털 에어케어’를 미래 핵심사업으로 육성하겠다고 17일 발표했다. 조 사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LG트윈타워에서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 출시 기념 기자간담회를 열고 “사계절 내내 사용할 수 있는 LG만의 차별화된 융복합 에어솔루션을 앞세워 글로벌 건강가전 시장을 선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기존 에어컨과 가습기, 제습기 등은 특정 계절에만 사용했는데 이날 선보인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와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 등은 사계절 내내 쓸 수 있으며 같이 사용했을 때 시너지가 커진다는 설명이다.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는 오염된 공기를 빨아들이는 흡입구와 정화된 공기를 내보내는 토출구가 특정 방향이 아니라 360도로 향해 있다. 이런 구조 때문에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다는 게 조 사장의 설명이다. 제품 상단부에 있는 ‘클린부스터’를 통해 정화된 공기 ?특정 방향으로 내보낼 수도 있다. 함께 공개된 휘센 듀얼 냉난방 에어컨은 난방과 냉방, 공기청정, 제습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조 사장은 “두 제품을 함께 쓰면 최대 36% 효율이 좋아진다”며 “공기청정 효과가 좋아질 뿐만 아니라 냉방 능력도 좋아지는 융복합 프로그램”이라고 말했다. LG전자는 에어컨과 제습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에어솔루션 라인업을 완성한 상태다.
그는 또 에어솔루션의 해외 진출을 두 배로 확대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다. 조 사장은 “올해에는 아시아 중동 등 15개 국가에 진출했는데, 내년부터 미국과 유럽 등에도 본격 진출할 것”이라며 “2018년에는 30개 국가로 확대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지난해 퓨리케어라는 브랜드를 만든 이후 공기청정기 매출이 두 배 증가했다”며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를 기반으로 브랜드 인지도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도병욱 기자 dod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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