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피
4,167.16
(56.54
1.38%)
코스닥
937.34
(2.70
0.29%)
버튼
가상화폐 시세 관련기사 보기
정보제공 : 빗썸 닫기

비싸도 잘 팔린 올해 히트상품 비결은 '프리미엄 가성비'

입력 2016-12-30 18:23  

[ 강진규 기자 ] 올해도 소비자들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따졌다. 하지만 무조건 싼 제품을 찾는 게 아니라 비싸도 품질이 좋으면 기꺼이 지갑을 열었다. 이른바 ‘프리미엄 가성비’를 중시했다. 한국경제신문이 30일 판매 실적과 소비자 인지도 등을 바탕으로 올해 히트상품 트렌드를 분석한 결과다.

식품업계에서 올 한 해를 뜨겁게 달궜던 상품 중 하나는 쉐이크쉑(쉑쉑)버거다. 미국 유명 수제 버거인 쉑쉑버거는 지난 7월 한국에 상륙한 뒤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국야쿠르트의 콜드브루는 커피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켰다. 1000원대 일반 냉장 컵커피보다 비싼 2000원이지만 출시 후 9개월 만에 1550만개가 팔렸다.

강진규 기자 josep@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