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는 사업 전문성을 강화하고 신속한 의사결정시스템을 갖추기 위해서라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BTM 사업은 삼성 관계사나 타기업에서 해외 출장시에 필요한 항공권·호텔숙박 예약을 포함한 기업체 해외출장 관련 업무를 대행하는 것으로, 호텔신라 내 생활레저사업부에서 2004년부터 해오고 있다. 지난해 매출은 300억원에 달한다.
호텔신라는 최근 BTM 사업에 대규모 투자를 하고 실시간 예약시스템인 '출장예약 시스템'을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또 주요 9개국에 거점별 해외지사망을 구축하며 BTM 분야에서 전문성을 확보했다.
호텔신라 관계자는 "독립법인화 여부는 5월 내에 최종 결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권민경 한경닷컴 기자 kyo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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