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센크루프, 업계 베스트셀러'시너지' 후속 ‘엔타200’출시

입력 2017-07-04 17:25   수정 2017-07-04 17:56

업계 3위에서 2위로 이끈 시너지 명성 이을까
국내 최초 신소재 실크메탈, 화이트 적용
박양춘"고부가가치 제품으로 승부할 것"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가 중소형 건물을 겨냥한 프리미엄 신제품 ‘엔타200’을 출시했다.

티센크루프는 금속 가공업체와 함께 개발한 실크 메탈이라는 신소재를 이 제품에 국내 최초로 적용했다. 실크 메탈은 첨단 가공기술을 접목해 금속에 다채로운 색상과 입체적인 질감을 표현할 수 있는 소재다. 국내 엘리베이터 업계에 처음으로 흰색 조작반(COP)과 홀버튼(사진)도 이 제품에 적용됐다. 밀라노, 맨하탄, 벨라지오, 잉카, 프라하 등 5개 패키지 디자인으로 구성돼 소비자가 고를 수 있게 했다. 이 제품은 티센크루프가 국내 시장점유율 3위에서 2위로 올라서게 한 제품인 시너지의 후속 모델이다. 이 회사는 2013년 시너지를 출시해 국내 최초로 패키지 디자인 개념을 도입했으며 중저속 승강기 시장의 고급화에 앞장섰다.

박양춘 티센크루프엘리베이터코리아 사장은 “엔타200은 품질에 기반을 둔 고부가가치 제품”이라며 “국내 승강기 시장의 가격 경쟁이 치열한 상황이지만 우리는 수익 위주의 영업을 펼치는 것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안대규 기자 powerzani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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