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의 향기] 잘 몰랐던 바다 휴양지…홍콩 해변의 3색 매력에 풍덩~ 빠져볼까

입력 2017-07-09 16:30  

홍콩 부유층 별장 밀집한 리펄스 베이, 오스트리아·중국 모래로 인공 백사장

'홍콩 속의 유럽' 디스커버리 베이, 밤에는 디즈니랜드 불꽃놀이도 감상

서핑·해수욕 즐기기 좋은 청샤 해변, 멋진 풍광에 분위기 좋은 맛집 많아



[ 김명상 기자 ] 찌는 듯한 무더위, 여름휴가 생각이 간절하다. 평소에 하고 싶었던 것이 많지만 선택은 쉽지 않다. 관광과 쇼핑, 도시와 자연, 시원한 물놀이까지 할 수 있다면 금상첨화. 그런 여행지를 찾는다면 홍콩을 눈여겨보자. 홍콩에서 만나는 바다의 느낌은 색다르다. 마천루가 높이 솟은 멋진 경관, 잘 정돈된 해변, 편리한 접근성, 분위기 있는 맛집 등을 고루 갖췄기 때문. 올여름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수 있는 홍콩의 해변은 어떤 곳이 있을까.

홍콩의 대표적인 휴양지 - 리펄스 베이 해변

리펄스 베이 해변은 유럽 어딘가를 연상케 하는 곳이다. 산비탈에 자리잡은 고급 빌라, 초승달처럼 굽은 백사장, 에메랄드 빛 바다 등은 ‘여기, 홍콩 맞아?’라는 질문을 던지게 한다. 리펄스 베이는 예전부터 상류층의 별장이 있는 곳이었고, 지금도 홍콩 제일의 부촌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 있는 리펄스 베이 해변은 오스트리아와 중국에서 가져온 모래로 만든 인공 백사장이다. 홍콩의 대표적인 휴양지로 영화에도 많이 등장했고, 관광객도 즐겨 찾는다.

이곳 해변은 파도가 잔잔하고 수심이 완만해 물놀이에 좋다. 4~10월에는 상어의 접근을 막는 그물막이 설치돼 안전하고, 실외 샤워장에선 수영복을 입은 채 씻을 수 있다.

물놀이 대신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도 추천. ‘더 펄스’의 카페인 ‘클래시 파이드’의 흔들의자에 앉아 커피를 즐기거나, ‘라임 우드’ 창가에 앉아 칵테일을 마실 수 있다. 루프톱 바인 ‘카바나’의 자쿠지에 몸을 담그고 풍경을 보는 것도 멋진 경험이 된다.

리펄스 베이 해변의 명물 중 하나는 ‘리펄스 베이 맨션’이다. 용의 기운이 오갈 수 있도록 건물 가운데를 뚫은 형태로 유명하다. 과거 최고급 호텔이었지만 현재는 재단장 후 고급 맨션이 됐다. 이곳에는 페닌슐라 호텔에서 운영하는 레스토랑인 더 베란다가 있다. 영화 ‘색계’ 촬영지로 유명한 곳으로 정통 애프터눈 티를 맛볼 수 있다.


리펄스 베이를 가려면 센트럴 익스체인지 스퀘어에서 6, 6X, 6A, 260번 버스에 탑승해 ‘리펄스 베이 맨션’에서 하차하면 된다. 택시를 이용할 때는 센트럴 역 기준 30분 안팎 소요되며 비용은 100홍콩달러 정도다. ‘색계’를 촬영한 ‘더 베란다’는 월·화요일에 쉰다.

홍콩 속 유럽에서 미식을 - 디스커버리 베이

란타우 섬의 디스커버리 베이는 다른 지역에 비해 한적하고 여유로운 곳이다. 서양인이 많이 거주하고 있어 홍콩 속 유럽으로 불리기도 한다. 스페인풍 길과 광장, 오렌지색 지붕을 머리에 인 건물, 커다란 야자수, 강렬한 태양이 꽂히는 백사장, 해변을 끼고 늘어선 레스토랑은 홍콩 특유의 분위기와는 사뭇 다르다.


이곳에 있는 타이팍 해변은 선착장에서 가까워 가보기 좋은 곳이다. 아름다운 남중국해 해변을 맨발로 걷는 것만으로도 기분 전환이 된다. 여기서 즐기는 미식도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 홍콩에서 가장 큰 규모의 오션프런트 식당가인 디데크는 미식가들의 핫플레이스다. 타이팍 해변으로 연결되는 해변 산책로를 따라 세계 각국의 음식을 파는 레스토랑 20여 곳이 죽 늘어서 있다. 오후 8시 이후에는 디즈니랜드의 불꽃놀이까지 펼쳐져 로맨틱한 밤을 선사한다. 편안한 분위기의 노천카페에서 바다를 감상하는 것도 추천할 만하다.

시간이 된다면 작은 어촌 마을인 ‘무이오’로 이어지는 하이킹에도 도전해보자. 페리 선착장에서 시작해 무이오의 ‘실버마인’ 해변으로 이어지는 코스는 두 시간짜리 초보자용 코스다. 포장이 잘 돼 있어 멋진 경치를 보며 걷기 좋고, 무이오에 도착해서 먹는 현지 음식도 소박하지만 특별하다.

센트럴 페리 3번 선착장(Central Ferry Peir 3)에서 디스커버리 베이까지는 25분 정도 걸린다. MTR을 타려면 퉁청(Tung Chung)역 시티 게이트 아울렛 승차장에서 01R번 버스를 타고 종점에서 내리면 된다. 디데크의 작스는 디스커버리 최대 규모의 레스토랑이다. 오전 7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연중 무휴로 영업한다.


물놀이와 맛집을 찾는다면 - 홍콩 청샤 해변

란타우 섬에 있는 청샤 해변은 길이가 3㎞에 이른다. 홍콩에서 가장 긴 해변이다. 해변 중간에 암석으로 이뤄진 곶이 있는데 이를 기준으로 상하로 구분한다. 위쪽의 상 청샤 해변에선 주로 서핑을 즐기거나 낚시를 할 수 있다. 아래쪽의 하 청샤 해변은 모래가 곱고 파도가 잔잔해 해수욕에 알맞다. 또한 서핑과 캠핑 장비를 대여하는 스포츠 숍과 슈퍼마켓, 분위기 있는 레스토랑들이 자리 잡고 있어 사람들이 몰린다.

청샤 해변의 매력은 아름다운 경관 외에도 맛집을 꼽을 수 있다. 가장 유명한 곳은 더 스텁스라는 레스토랑으로 남아프리카와 지중해 식을 내놓는 곳이다. 이국적인 인테리어 분위기가 돋보이는 곳으로 일몰 무렵이 되면 빈자리가 없다. 더 비치 하우스도 수준급이다. 오후 5~9시는 해피 아워 할인이 적용된다. 이탈리안 레스토랑인 란타나도 괜찮은 선택. 음식이 무난해 뭘 골라도 실패할 염려가 없고 분위기마저 근사하다.

센트럴 6번 선착장에서 무이오(Mui Wo)행 페리를 타면 청샤 해변으로 갈 수 있다. 일반 페리는 50분, 디럭스 쾌속 페리를 타면 35분 정도 걸린다. 지하철을 이용할 경우 퉁청이나 무이오 페리 선착장에서 택시를 타거나 1, 2, 4번 버스를 타고 운전사에게 하 청샤(Lower Cheung Sha)에서 세워달라고 하면 된다. 소요시간은 약 20분.

사진 및 기사협조=최경숙 작가, 홍콩관광청

김명상 여행작가 qw235689@naver.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