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 내 어린이집 직접 운영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 다양
능곡선사유적지·장현천 가까워
[ 조수영/이소은 기자 ]

경기 시흥시 장현지구에 처음으로 들어서는 뉴 스테이(기업형 임대주택) ‘시흥장현 리슈빌 더 스테이’가 최근 청약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 4일부터 사흘간 접수한 일반청약에서 521가구 모집에 총 1856명이 신청해 평균 경쟁률 3.56 대 1을 기록했다. 전용 84㎡A 타입은 131가구 모집에 총 676명이 신청해 5.16 대 1의 최고 경쟁률을 나타냈다. 앞서 진행된 특별공급에서는 평균 11.3 대 1, 최고 24.4 대 1의 경쟁률이 나왔다. 다른 뉴 스테이 단지에 비해 임대료 상승률을 낮게 책정한 데다 맞벌이 부부를 위한 아이돌봄 서비스 등 차별화한 입주민 서비스를 대거 도입한 게 주효했다는 설명이다.
◆차별화된 맞춤형 서비스

계룡건설만의 ‘리슈모어서비스’를 도입한다. 입주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맞춤형 서비스로, 차량·자전거 셰어링 서비스, 창업지원, 아이돌봄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차별화된 육아·보육 서비스를 위해 각별한 공을 들였다. 전문 보육기관과 연계한 단지 내 어린이집을 직접 운영하고 맞벌이 부부를 위한 육아·가사 도우미업체 연계 서비스, 영유아부터 초등학생까지 관리해주는 아이돌봄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 입주민의 학습·취미·교류활동 지원을 위해 한국산업기술대 평생교육원과 협약해 학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는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외국어, 요리, 악기 등 생활밀착형 재능기부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카셰어링과 무인택배시스템, 포장이사, 입주청소, 사다리차량 할인 등의 맞춤형 서비스도 지원한다. 분양 관계자는 “리슈모어서비스는 입주민의 특성과 필요사항에 맞춰 다섯 가지로 구분된 계룡건설만의 프리미엄 주거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승지초·능곡초·능곡고 가까워

주변에 녹지가 많아 주거 환경도 쾌적하다. 장현지구에 39만㎡ 규모의 공원이 들어선다. 또 단지 바로 옆에는 능곡선사유적지가 있고 장현천과 군자봉이 가깝다. 단지 안에는 장현천 조망을 즐길 수 있는 수변 카페나루 등 입주민의 교류를 돕는 다양한 커뮤니티공간을 마련했다. 단지와 250m 거리인 승지초를 비롯해 능곡초·고교, 능곡도서관이 가깝다.
다양한 평면을 제공해 실수요자가 선호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전용면적 84㎡B 타입은 독립형 아일랜드 주방으로 동선을 효율적으로 개선했고 가변형 팬트리를 계획해 주방을 확대하거나 수납기능을 강화할 수 있도록 했다. 타워형인 84㎡C 타입은 2면 개방형 침실로 설계해 채광·통풍을 극대화했다.
이 단지는 월 임대료 상승률을 연 3% 이내, 보증금 상승률을 2년간 5% 이내로 잡았다. 다른 뉴 스테이 단지들은 의무 임대 기간인 최소 8년 동안 임대료 상승률을 연 5% 이내로 잡고 있다. 모델하우스는 장현동 68(장현초 맞은편)에 있다. 2019년 7월 입주 예정이다.
▶상세 내용은 한경닷컴 참조
조수영 기자/이소은 한경닷컴 기자 delinews@hankyung.com
기업의 환율관리 필수 아이템! 실시간 환율/금융서비스 한경Money
[ 무료 카카오톡 채팅방 ] 국내 최초, 카톡방 신청자수 30만명 돌파 < 업계 최대 카톡방 > --> 카톡방 입장하기!!
관련뉴스